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솔로 컴백' 엑소 찬열, 새 앨범에 녹인 성숙한 삶의 태도

JTBC
원문보기

'솔로 컴백' 엑소 찬열, 새 앨범에 녹인 성숙한 삶의 태도

서울구름많음 / -1.5 °

엑소 찬열이 새 솔로 앨범에 보다 성숙해진 삶의 태도를 녹였다는 후문이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측은 15일 "오는 25일 발매되는 찬열 두 번째 미니앨범 'Upside Down'(업사이드 다운)은 인생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았다"며 "음악을 통해 인생의 찬란한 순간과 어두운 순간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어 듣는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SM 측에 따르면 이번 앨범의 'High & Dry'(하이 앤 드라이)는 컨트리와 팝 록의 영향을 받은 슬로 템포의 팝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페달 스틸 기타의 조합이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무드를 자아낸다. 가사에는 공허와 무기력 속에서도 진정한 자신을 되찾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자화상을 그렸다.


'123 Dance'(원투쓰리 댄스)는 올드스쿨 드럼과 흥겨운 신스 베이스가 만드는 빈티지하면서 거친 텍스처가 특징인 힙합 장르의 곡으로, 자신을 응원하는 사람들을 떠올리고 매 순간 최선의 노력을 하는 긍정적인 태도에 대한 가사와 찬열의 다이내믹한 플로우 래핑이 어우러져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오는 31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되는 찬열의 솔로 데뷔 1주년 기념 공연 'CHANYEOL [Upside Down : Sound Stage]'(찬열 [업사이드 다운 : 사운드 스테이지])는 티켓 예매 오픈 이후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