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호신용 액세서리부터 비건 뷰티까지…지원사업으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

한국일보
원문보기

호신용 액세서리부터 비건 뷰티까지…지원사업으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

서울흐림 / 7.0 °

편집자주

소담스퀘어는 전국 각지 거점에 구축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공간이다. 한국일보가 운영하는 ‘소담스퀘어 상암’ 역시 그 중 하나로, 소상공인에게 촬영 스튜디오, 영상 편집실, 교육장 등 인프라 시설을 무료로 제공함은 물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매체 광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국일보는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소상공인 디지털 판로 확대와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에이코 코리아, '귀갓길 안심' 호신용 액세서리로 주목


개인 안전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호신용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에이코 코리아(대표 안은영)는 성범죄, 보복범죄 등 각종 사회 사건을 계기로 누구나 위기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나섰다. 국내 호신용품 시장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채널 홍보를 강화해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호신용 스프레이 쏜다톡(SSONDA TOK). 에이코 코리아 제공

호신용 스프레이 쏜다톡(SSONDA TOK). 에이코 코리아 제공


대표 제품인 '쏜다톡(SSONDA TOK)'은 스마트폰 뒷면에 부착 가능한 소형 호신용 스프레이로, 휴대전화 거치대 기능은 물론 꾸미기용 스티커까지 제공하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3㎖ 용량으로 평균 32회, 최대 5m까지 분사가 가능하며, 영국 독일 등 여러 나라의 경찰들이 사용하고 있는 PAVA(합성캡사이신) 성분을 사용해 성능과 효과를 높였다. 최근에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적용한 실리콘 키링형 호신용 스프레이 '쏜다팝(SSONDA POP)'을 출시했다.

안 대표는 "전담 디자이너가 없어 홍보물 제작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SNS 콘텐츠 등 여러 디자인 제작물을 무료로 제공받아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며 "스튜디오와 촬영 장비를 무료로 이용해 다양한 제품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었던 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비건네이처, 친환경 비건 헤어케어로 글로벌 시장 공략


친환경 뷰티 브랜드 비건네이처(대표 김정민)는 지구환경 보호와 안전한 성분 사용을 원칙으로 비건 샴푸·트리트먼트 등 헤어케어 제품을 자체 개발, 제조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해외 수출을 위해 온라인 진출을 모색했지만, 까다로운 입점 절차로 어려움을 겪던 중 지원사업을 통해 주요 플랫폼 입점 기회를 얻게 됐다.

비건 트리트먼트 바. 비건네이처 제공

비건 트리트먼트 바. 비건네이처 제공


대표 상품인 '비건 트리트먼트 바'는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고체형 친환경 헤어제품으로, 5가지 천연 식물성 오일과 13종의 펩타이드, 11종의 히알루론산 등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고 윤기를 더한다. 창포 추출물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시그니처 향인 옐로우로즈 향으로 마무리했다.

김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통해 제품을 알릴 수 있었고, 여러 광고 지원과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신뢰를 주는 데 도움이 됐다"며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 '징동' 입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