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장서연, 글로벌 OTT 시리즈 잇단 캐스팅…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버터플라이' 출연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장서연, 글로벌 OTT 시리즈 잇단 캐스팅…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버터플라이' 출연

서울구름많음 / 4.0 °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배우 장서연이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 시리즈 ‘버터플라이’에 캐스팅됐다.

장서연 에이전시 콘텐츠합은 장서연이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 시리즈 ‘버터플라이’에 출연한다고 13일 밝혔다.

‘버터플라이’는 동명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스파이 스릴러 시리즈. 베일에 싸인 전직 미 정보요원 데이비드 정(대니얼 대 킴)과 그를 죽이기 위해 파견된 현직 요원 레베카(레이나 하디스티)의 쫓고 쫓기는 이야기를 그린다.

장서연은 대니얼 대 킴, 파이퍼 페라보와 함께 다채로운 캐릭터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계 미국 배우 대니얼 대 킴이 제작 및 주연을 맡은 ‘버터플라이’는 '멘탈리스트' '고담' 등에 참여한 켄 우드러프와 2019년 집필한 소설로 LA타임스 미스터리·스릴러 부문을 수상한 한국계 미국인 작가 스테프 차가 공동 제작자이자 쇼러너를 담당한다.

또한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 청계천, 종로, 여의도 등지에서 주요 장면을 촬영하고, 예고편에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솔로곡 ‘왓 이프’를 사용하는 등 ‘한국을 제대로 담은 미드’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대니얼 대 킴, 레이나 하디스티, 파이퍼 페라보 뿐만 아니라 김태희, 박해수, 김지훈 등 국내 유명 배우들이 출연한다. 여기에 신예 장서연이 캐스팅 라인업에 합류했다.

앞서 지난달 15일,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BEEF)’ 시즌2 캐스팅 소식을 알리며 주목 받은 장서연은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 시리즈 ‘버터플라이’ 출연 소식을 추가로 알려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배우로 기대감을 안긴다.

장서연이 출연하는 ‘버터플라이’는 총 6편으로, 8월 13일(현지 시간) 미국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 전편 공개하고, 8월 22일부터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tvN을 통해 한국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