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1위도 시간문제…'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 영화 역대 2위 등극

스포티비뉴스 김현록 기자
원문보기

1위도 시간문제…'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 영화 역대 2위 등극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화제의 애니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역대 넷플릭스 영화 중 가장 많이 본 작품 2위에 올랐다.

13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의 누적 시청 수는 1억8460만으로 1위에 오른 '레드 노티스'(2억3090만)에 이어 역대 2위를 기록했다.

시청 수는 누적 시청 시간을 상영 시간(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으로 러닝타임 1시간40분인 '케데헌'이 지난 6월 20일 공개 이후 누적 시청 시간은 3억760만시간에 달한다.

'케데헌'은 공개 이후 약 7주가 흘렀음에도 최근 4주간 일주일 누적 시청수가 평균 2600만에 이를 만큼 식지 않는 막강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1위 '레드 노틱스'와 격차는 4630만 시청수.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조만간 이를 넘겨 무난히 넷플릭스 영화 역대 1위에 안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걸그룹인 헌트릭스가 악귀들과 맞서 싸우며 세상을 지키는 혼문을 완성해간다는 세계관의 애니메이션이다.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과 미국 크리스 아펠한스 감독이 공동 연출하고 소니픽쳐스가 제작을 맡아 글로벌 OTT 넷플릭스로 공개됐다.


제작이나 자본은 한국과 무관하지만 K팝, K컬처의 영향력이 여실히 드러나는 작품이란 점에서 또한 눈길을 끈다. K팝 그룹을 테마로, 한국을 배경으로 삼아, K팝 장르라 불러 손색없는 OST를 내세워 글로벌 히트를 쳤다. 애니메이션은 물론 OST가 특히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얻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케데헌'은 OST 수록곡 전부가 글로벌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특히 그 타이틀곡 격인 '골든'은 지난 1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도 차지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여성 아티스트가 부른 K팝 노래 중 최초의 기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