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청주공항-청주오스코, 항공·MICE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부매일
원문보기

청주공항-청주오스코, 항공·MICE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맑음 / -3.9 °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공항장 성승면)과 청주오스코(사업단장 김성현)는 13일 청주오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충청지역 항공산업과 MICE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부권 관문공항인 청주국제공항과, 충청권 대표 MICE시설인 청주오스코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항공 및 컨벤션 산업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상호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행사 유치와 운영 전반에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필요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공동 추진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 이후에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청주공항 여객터미널 내 홍보부스와 현수막을 설치해 청주오스코의 개관을 홍보할 예정이다.

성승면 청주공항장은 "이번 협약은 항공교통과 컨벤션 산업의 결합으로 큰 시너지를 낼 출발점"이라며 "청주공항의 신규 국제노선과 비즈니스 관광객이 크게 늘도록 청주오스코와 지속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MICE산업은 Meetings(회의), Incentives Travel(포상여행), Conventions(컨벤션), Exhibitions/Events(전시/이벤트)의 약자다.

하늘길과 MICE의 만남… 청주공항-오스코 손잡아9월 1일부터 21일까지 홍보부스 마련 오스코 홍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