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스타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 "서울·부산 동시 모집"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원문보기

이스타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 "서울·부산 동시 모집"

속보
비트코인 다시 9만달러 붕괴
하반기 기재 도입에 따른 인력 확충
부산 노선 확대로 첫 부산 거점 채용
이스타항공이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이스타항공(대표이사 조중석)이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부산 노선 및 항공기 운항편 증가에 따라 부산 거점 객실승무원을 처음 모집한다. 서류 접수 시 희망 근무지를 서울과 부산 중 선택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롤플레잉(Role Playing)'을 통해 유연적 사고 역량을 본다.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달리기와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 등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평가한다.

간호학과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직업 군인 경력 보유자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일본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최종 합격한 객실승무원은 오는 10월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 후, 훈련 과정을 거쳐 서울과 부산 중 지원 시 선택한 지역에 배치된다.

서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는 17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산 노선 확대에 따라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기 위해 서울과 부산 거점에서 각각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며 "객실 안전 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부산 발 ▲김포 ▲제주 ▲구마모토 ▲타이베이 ▲치앙마이 ▲오키나와 ▲푸꾸옥 총 7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신혜주 한국금융신문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