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안 가볼만한곳, 서해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부안 가볼만한곳, 서해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부안은 전북특별자치도에 자리한 곳으로, 변산반도와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해안경관, 그리고 유서 깊은 사찰과 독특한 지질 명소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다.

채석강 (ⓒ대한민국 구석구석)

채석강 (ⓒ대한민국 구석구석)


부안의 대표적인 명소인 채석강은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닭이봉 일대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이름이다. 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수만 권의 책을 쌓아 올린 듯한 퇴적암층 단애가 절경을 이룬다. 썰물 때 바위 아래로 내려가면 해식동굴의 신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해수욕과 등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웅장한 자연 경관과 다양한 탐방 코스를 자랑한다. 변산반도 내에 있는 직소폭포는 내변산을 대표하는 폭포이다.

내소사는 633년에 창건된 천년 고찰이다. 일주문에서 천왕문까지 이어지는 약 600m의 전나무 숲길은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대웅보전은 보물 제291호로 지정된 국가유산으로, 못 하나 쓰지 않고 나무로만 깎아 만들어 고색창연한 멋이 살아있는 점이 특징이다.

부안 영상 테마파크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조성된 곳이다. 왕궁, 민속촌, 저잣거리 등 옛 건축물과 거리가 잘 재현되어 있어 마치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줄포면에 위치한 갯벌생태공원은 드넓은 갯벌과 염생식물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이다. 갯벌 탐방로를 따라 걸으며 다양한 갯벌 생물을 관찰하고, 갯벌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노을이 지는 시간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