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국회의장·진보 野4당 대표 예방…金총리 접견도

연합뉴스 김정진
원문보기

정청래, 국회의장·진보 野4당 대표 예방…金총리 접견도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국민의힘 예방 제외…"내란 세력과 협치 없다" 강경 기조 유지
발언하는 정청래 신임 당대표(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4 utzza@yna.co.kr

발언하는 정청래 신임 당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4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 대표는 5일 우원식 국회의장과 김민석 국무총리, 진보 성향 4개 야당 대표를 예방한다.

국민의힘은 예방 대상에서 제외됐다.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정 대표는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을 찾는다.

이후 조국혁신당 김선민 대표 권한대행, 진보당 김재연·사회민주당 한창민·기본소득당 용혜인 대표도 차례로 만나 인사를 나눈다.

정 대표는 또 국회를 찾는 김민석 국무총리를 접견할 예정이다.

대표 취임 후 첫 예방인 만큼 정 대표는 각 당에 민주당과의 협력과 공조를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정 대표가 국민의힘 지도부를 예방하지 않는 것은 경선 기간 내내 강조해 온 "내란 세력과 타협·협치·거래는 없다"는 입장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정 대표는 지난 2일 당선 직후에도 국민의힘을 겨냥해 "내란에 대해 사과·반성이 먼저다. 그러지 않고는 저는 그들과 악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stop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