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유튜브 ‘청소광 브라이언’, MBC서 본다…하반기 정규편성 확정[공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튜브 ‘청소광 브라이언’을 MBC에서 볼 수 있게 됐다.

21일 MBC는 신개념 예능프로그램 ‘청소광 브라이언’의 하반기 정규편성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 ‘엠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첫 공개되어 누적 2,8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매일경제

유튜브 ‘청소광 브라이언’을 MBC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사진=MBC


한때 ‘노래하는 잘하는 오빠’에서 청소광 캐릭터로 돌아온 브라이언은 “더러우면 싸가지가 없는 거예요”, “아이 헤이트 피플” 등 유행어를 남기며 ‘청소광인’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이같은 화제성에 힘입어 지난 4월에는 파일럿 예능으로 MBC TV에 방송됐고, 흔한 일상 소재에 청소광 브라이언의 유쾌한 모습이 어우러져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튜브 콘텐츠가 TV 정규편성까지 이른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하반기 정규편성을 통해 ‘전국민 싸가지 장착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유튜브를 통해 화제성을 인정받은 소재인 만큼 청소광 브라이언의 뾰족함은 유지하되, 다양한 연령층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TV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청소라는 흔한 소재에 청소광이라는 독특한 캐릭터가 결합해 신선한 재미를 이끌어 냈고, 소소한 행복감을 선사하는 ‘선한 압박’으로 호평받은 만큼 하반기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이 기대가 쏠리고 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