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김우진, '아이 라이크 더 웨이' 활동 성공적 마무리…음악적 성장 증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M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가수 김우진이 음악 내외적으로 또 한뼘 성장하며 신보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우진은 지난달 22일 미니 3집 '아이 라이크 더 웨이'(I LIKE THE WAY)를 발매했다. 전작 이후 약 8개월 만의 컴백으로, 김우진은 이번 앨범을 통해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기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겠다는 당당하고 주체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아이 라이크 더 웨이'를 포함해 '프리티 메스'(Pretty Mess), '왓 유 세이'(세이'(What U Say), '홀드'(Hold), '투 마이 프렌드'(To. My Friend)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김우진은 팝, 알앤비, 아프로비트, 발라드 등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음악적 성장을 스스로 증명했다. 김우진이 직접 곡 선정과 무드 구성은 물론 대부분의 악곡 작사에도 참여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김우진의 절제된 섹시미가 담긴 신곡 '아이 라이크 더 웨이' 퍼포먼스도 화제였다. '아이 라이크 더 웨이'는 그루비한 베이스라인과 펑키한 기타 사운드 위로 김우진의 매력적인 보컬이 더해진 팝 댄스곡이다. 후렴구에 맞춰 얼굴과 손목을 돌리는 동작이 포인트로,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강렬해지는 퍼포먼스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김우진은 탄탄한 고음까지 라이브로 완벽 소화하며 한층 진화한 솔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렇듯 김우진은 미니 3집 '아이 라이크 더 웨이'를 통해 다시 태어났다. 본인을 억압하던 모든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갈 당찬 발걸음을 기대하게 한다. 이에 부응하듯, 김우진은 오는 6월 8일 일본 요코하마 베이 홀에서 팬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로 활동 반경을 넓힌다. 총 2회차 공연으로 기획된 가운데, 김우진은 앨범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사인회, 하이파이브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김우진이 일본에서 여는 팬콘서트의 티켓 예매는 18일 정오 마호캐스트에서 가능하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