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8 (토)

에스파, 신곡 '수퍼노바' 오늘(13일) 선공개…켄지 표 '쇠맛' 물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스파가 신곡 '수퍼노바(Supernova)'를 오늘(13일) 공개한다.

에스파의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수퍼노바'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에서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된다.

'수퍼노바'는 무게감 있는 킥과 베이스 기반의 미니멀한 트랙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캐치한 탑라인과 신스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수퍼노바'는 다른 차원의 문이 열리는 사건의 시작을 초신성에 빗대어 한층 확장된 에스파 세계관을 예고, 내 안의 대폭발이 시작되었음을 힙한 무드로 표현했다. 팬들이 부르는 이른바 에스파의 '쇠맛'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작품이다.

또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남들이 보기에 불필요한 곳에 집중하는 듯하지만 동시에 '본연의 나'를 보여주는 능동적인 캐릭터를 위트 있게 연기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더불어 AI 등 동시대적 기술을 녹인 콘셉추얼한 영상미를 통해 에스파의 독보적인 정체성도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에스파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은 더블 타이틀 곡 '아마겟돈' '수퍼노바'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이 총 10곡 수록되어있다. 오는 27일 오후 6시 전곡 공개되며 음반 발매된다.

아주경제=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