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BTS '다이너마이트', 미국 RIAA서 '500만 유닛'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빅히트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500만 유닛 이상 판매'를 의미하는 '5x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2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RIAA에서 '5x 플래티넘'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아이돌'(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버터'(Butter) 등 총 9개의 RIAA '플래티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RIAA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유닛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유닛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유닛 이상) 등의 인증을 부여한다.

유닛 집계는 실물·디지털 앨범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등에 일정한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2020년 발표된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로,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가 담겼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신음하던 시기 소소한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아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글로벌 음악 시장을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고 총 3주간 정상을 기록했다. 또 이 노래로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 대중 가수 최초로 후보로 지명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