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지코,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2주 연속 차트인→대학 축제 접수로 ‘SPOT! 열풍 잇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글로벌 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여줬다.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5월 3~9일)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은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주 대비 4계단 상승한 82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이번 차트 집계기간에 약 1234만 회 재생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SPOT!’은 14개 국가/지역의 최신 ‘위클리 톱 송’에 랭크됐고, 대만(2위), 태국(7위), 싱가포르(7위)에서는 ‘톱 10’에 안착했다. 이처럼 지코는 ‘SPOT!’을 통해 글로벌 음악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했다.

국내 음원 차트는 일찍이 지코가 접수했다. ‘SPOT!’은 9일 자 멜론, 지니, 네이버 바이브의 일간 차트 1위를 수성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고 최신 멜론, 지니, 벅스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29일~5월 5일) 정상을 휩쓸었다.

특히 멜론의 장르 구분 기준, 랩/힙합 곡이 멜론 일간과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이 곡 역시 지코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뮤지션으로서 그의 독보적인 입지를 엿볼 수 있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