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제79회 전국종별선수권, 4월 29일~5월 4일 제천서 개최…대한항공 정지석, 3년 연속 2천만원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는 제79회 전국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오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북도 제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광복 이듬해인 1946년 서울에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한국전쟁이 발발한 1950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되어 국내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전 종별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우수한 선수와 훌륭한 지도자를 배출하는 한국 배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2세이하부 41팀, 15세이하부 31팀, 18세이하부 30팀, 생활체육(15세이하부) 6팀, 생활체육(여자대학부) 2팀으로 총 110팀이 참가한다. 더불어 18세이하부 우승팀에게는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경북 구미에서 열리는 제32회 한중일주니어종합경기대회 참가권이 부여된다.

매일경제

사진=대한배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유소년 선수들의 안전한 경기장 환경 조성을 위해 스포츠 용품 제작 전문 기업인 동화체육(주)에서 2천만원 상당의 배구 시설용품(네트, 지주대)을 기증하기로 하였고, 대한항공 정지석은 3년 연속 2천만원의 장학금을 유소년 배구 꿈나무들을 위해 전달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협회와 AI 자동스포츠중계 플랫폼을 운영하는 와이에스티(주)간의 협력으로 이번 대회의 전 경기가 AI SPORTS TV 앱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매일경제

대한항공 정지석.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인 제천에서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대한배구협회는 주관단체인 제천시체육회 및 제천시배구협회와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