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REVIEW] 레알 마드리드, '미리 보는 결승전'에서 웃었다! 승부차기 끝에 맨체스터 시티 제압!→합산 스코어는 4-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승부차기 혈투 끝에 결국 4강 티켓을 따냈다.

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 1,2차전 합산 스코어 4-4가 되며 결국 승부차기 혈투 끝에 4강 티켓을 따냈다.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3-2-4-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는 엘링 홀란드가 자리했다. 2선에는 잭 그릴리쉬, 베르나르두 실바, 케빈 데 브라위너, 필 포든이 섰다. 3선에는 로드리와 마누엘 아칸지가 출격했다. 백3는 요슈코 그바르디올, 후벵 디아스, 카일 워커로 구성됐다. 골문은 에데르송이 지켰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4-4-2로 맞섰다. 최전방에는 주드 벨링엄과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섰다. 2선에는 호드리구와 토니 크로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나섰다. 백4는 페를랑 멘디, 나초 페르난데스, 안토니오 뤼디거, 다니 카르바할로 구성됐다. 골문은 루닌이 지켰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전반 12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주인공은 호드리구였다. 비니시우스가 침투 패스를 받아 오른쪽을 파고 들었다. 이어서 골문 앞의 호드리구에게 컷백 패스를 했고, 이를 호드리구가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골대를 강타했다. 하지만 볼이 다시 호드리구 앞으로 떨어졌고, 호드리구는 가볍게 득점을 완성했다.

17분 맨시티가 반격을 시도했다. 더 브라위너가 오른쪽 하프 스페이스를 돌파한 뒤 홀란드에게 땅볼 크로스를 시도했다. 이 크로스는 막혔지만, 다시 한번 크로스가 올라왔고 홀란드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26분에는 데 브라위너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하지만 이를 루닌이 집중력있게 막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36분 홀란드가 순간적인 돌파로 레알 마드리드 수비진을 흔든 뒤 왼쪽을 침투하는 그릴리쉬에게 패스했다. 그릴리쉬는 이를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상대 수비 맞고 옆그물을 때렸다. 이후 두 팀의 전반전은 레알 마드리드가 1-0으로 리드한 채 마무리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5분 맨시티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다. 홀란드를 향해 날카로운 침투 패스가 이어졌다. 이를 나초가 잡는 데 성공했지만, 루닌과 의사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결국 나초는 이를 다급하게 걷어내며 위기를 넘겼다.

동점 골을 쉽사리 넣지 못한 맨시티는 다급해졌다. 25분 그릴리쉬가 왼쪽에서 볼을 받은 뒤 슈팅했지만 루닌의 정면으로 향했다.

31분 맨시티가 기다리던 동점 골이 나왔다. 주인공은 데 브라위너였다. 왼쪽에서 도쿠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뤼디거가 걷어냈다. 그런데 오히려 걷어낸 볼이 데 브라위너에게 향했고, 골문 앞에 있던 데 브라위너는 이를 가볍게 마무리했다.

이후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두 팀의 1,2차전 합산 스코어는 4-4가 되며 정규 시간 내에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다. 결국 두 팀의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연장 전반 8분 포든이 박스 안에서 실바의 크로스를 받아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 슈팅이 제대로 맞지 않으며 골문을 위협하지 못했다. 연장 전반 추가시간에는 뤼디거가 순간적인 침투를 활용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이렇게 두 팀의 연장 전반전은 득점 없이 마무리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장 후반전에도 균형이 이어졌다. 6분에는 루카스 바스케스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두 팀은 마지막 남은 체력을 쥐어짜며 득점을 노렸지만, 결국 승부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선축은 맨시티가 가져갔다. 알바레즈는 가볍게 골망을 갈랐다. 반면 레알 마드리드의 첫 키커 모드리치가 막혔다. 이어진 두 번째 키커 실바가 막히며 승부는 알 수 없게 됐다. 레알 마드리드의 두 번째 키커 벨링엄은 가볍게 골망을 갈랐다. 이어서 맨시티의 세 번째 키커 코바치치도 루닌에게 막히며 실축했다. 반면 세 번째 키커 바스케스는 골망을 갈랐다.

맨시티의 네 버째 키커 포든은 골을 넣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나초 역시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에데르송이 5번째 골을 넣었지만 뤼디거가 경기를 끝내는 득점으로 승부차기를 끝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