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한국 선수로 4번째…이강인, 챔스 4강 티켓에 ‘활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라우호 퇴장에 바르샤 감독 흥분

역전골 먹히자 항의하다 ‘레드카드’

PSG는 4 대 1 대승…“좋은 저녁”

경향신문

짜릿한 역전, 기분 최고 이강인(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이 17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4-1 대승을 거두고 극적으로 4강 진출에 성공한 뒤 모여서 만세를 부르고 있다. 바르셀로나 | EPA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에선 선수들의 표정이 승패를 확인할 수 있는 바로미터다.

1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파리 생제르맹과 바르셀로나의 8강 2차전에서는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환한 미소로 역전 드라마를 즐겼다.

지난 11일 1차전에서 2-3으로 졌던 파리 생제르맹은 적지에서 4-1 대승을 거두며, 1~2차전 합계 6-4 뒤집기에 성공했다. 3-1로 앞선 후반 32분 브래들리 바르콜라 대신 교체 투입된 이강인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으나 생애 첫 챔피언스리그 4강 티켓을 손에 넣었다. 파리 생제르맹이 4강에 오른 것은 2020~2021시즌 이후 3년 만이다.

이강인이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 뛴다면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과 이영표(이상 2004~2005시즌), 손흥민(토트넘·2018~2019시즌)에 이어 통산 4번째 출전의 영광을 누리게 된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8경기를 뛰며 1골 1도움을 기록해 팀 내 입지를 굳혔다.

이강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챔피언스리그 8강전과 함께 멋진 저녁이 됐다”면서 “함께해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강인이 ‘멋진 저녁’이라 표현할 만한 명승부였다. 파리 생제르맹은 전반 12분 하피냐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가 전반 29분 퇴장당한 것이 변곡점이 됐다.

파리 생제르맹은 전반 40분 우스만 뎀벨레가 동점골을 터뜨리더니 후반 9분 비티냐가 역전골을 넣었다. 그리고 후반 16분 킬리안 음바페의 페널티킥(PK) 추가골과 경기 막바지 음바페의 쐐기골이 터지면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반대로 바르셀로나에는 악몽 그 자체였다. 아라우호의 퇴장에 분노했던 사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은 시간이 흐를수록 표정이 일그러졌고, 역전골 헌납 직후인 후반 10분에는 주심 판정에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아 벤치에서 쫓겨났다. 관중석에서 남은 경기를 관전했던 에르난데스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우리의 시즌을 망친 판정이었다. 주심이 꺼낸 레드카드에 경기 흐름이 아예 바뀌었다. 최악의 심판”이라며 분노를 감추지 않았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내려놓는 에르난데스 감독에겐 챔피언스리그가 우승에 도전할 마지막 기회였다.

경향신문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국회의원 선거 결과, 민심 변화를 지도로 확인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