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한국인 메이저리거 소식

‘99㎞부터 147㎞까지’ 류현진의 미친 ‘완급조절’…통한의 6회→‘99승’ 다음에 [SS시선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한화 선발 류현진이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KT전에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 | 대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대전=김동영 기자] 역시는 역시다. 첫 등판에서 삐끗했지만, 일시적일 뿐이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7·한화)이 위력투를 뽐냈다. 딱 하나, 승리가 없다.

류현진은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홈 개막전 KT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8안타 무사사구 9삼진 2실점의 퀄리티스타트(QS) 호투를 뽐냈다. 동점에서 내려와 승패 없음으로 끝났다. 통산 99승은 다음을 기약했다.

시즌 개막전인 23일 잠실 LG전에서 3.2이닝 5실점(2자책)으로 썩 좋지 못했다. 패전투수가 됐다. 그래도 최원호 감독은 걱정하지 않았다. “구속이 안 나왔다면 걱정하겠지만, 그게 아니다. 제구는 원래 잘 잡는 선수 아닌가”라고 말했다.

스포츠서울

한화 선발 류현진이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KT전에 등판해 2회초 수비를 마친 후 더그아웃으로 돌아와 모자를 벗고 있다. 사진 | 대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딱 그대로였다. 우타자 몸쪽으로 파고드는 체인지업을 자유자재로 구사했을 정도다. 체인지업을 슬라이더처럼 쓰는 ‘신기’를 보였다. 우타자 좌우를 가리지 않은 커터도 좋았다.

전체적으로 보면 ‘완급조절’이 무엇인지 보여줬다. 일단 시속 140㎞ 중반의 속구를 계속 뿌렸다. 평균 시속 144㎞-최고 구속 147㎞를 뿌렸다. 여기에 체인지업-커터 조합이 위력적이었다. 커브는 시속 99㎞까지 스피드를 떨어뜨렸다. 시속 110㎞대도 있었다.

6회가 아쉽다. 집중 4안타를 맞으며 2점을 주고 말았다. 좋던 제구가 살짝 흔들린 순간이었다. 그래도 후속타를 막으며 역전까지 가지는 않았다.

스포츠서울

한화 선발 류현진이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KT전에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 | 대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회초 배정대에게 중전 안타, 멜 로하스 주니어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1사 1,2루에 몰리기는 했다. 박병호에게 유격수 병살타를 끌어내 이닝을 마쳤다.

2회초는 강백호-황재균-장성우를 차례로 잡았다. 삼자범퇴. 3회초 선두 김민혁에게 좌전 안타를 줬으나 김상수-배정대-천성호를 뜬공-삼진-땅볼로 잡았다.

스포츠서울

한화 선발 류현진이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KT전에 등판해 2회초 수비를 마친 후 더그아웃으로 돌아와 동료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사진 | 대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회초 들어 로하스와 박병호, 강백호를 제압하며 삼자범퇴 이닝을 일궜다. 특히 강백호와 승부가 압권이었다.

시속 99㎞짜리 커브로 스트라이크를 잡은 후, 시속 143㎞ 속구를 뿌려 헛스윙을 만들었다. 구속 차이가 무려 시속 44㎞다. 3구째 시속 115㎞짜리 커브를 던져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다. 관중석에서 감탄사가 터져 나왔다.

스포츠서울

한화 선발 류현진이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정규시즌 KT전에 등판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 대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회초에도 1사 후 장성우에게 우측 안타를 맞았지만, 김민혁과 김상수를 땅볼과 삼진으로 처리했다. 5회까지 딱 투구수 65개였다.

6회초 첫 실점이 나왔다. 배정대를 삼진 처리한 후 천성호와 로하스에게 연속 좌전 안타를 내줬다. 1사 1,2루 위기. 박병호를 삼진으로 잡았으나 강백호에게 좌전 적시타를 줬다. 다시 황재균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아 2-2 동점이 됐다. 장성우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이닝을 마쳤다. raining9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