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클린스만이 모처럼 입 열었다 "오늘의 환상적인 뉴스…'웰컴홈' 준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 통해 손준호 기사 링크

부임 당시 구금 중인 손준호 엔트리에 포함하기도

뉴스1

클린스만 감독이 손준호의 무사귀환을 축하했다. 2024.1.31/뉴스1 ⓒ News1 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이 모처럼 입을 열고 손준호의 무사 귀환을 환영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28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손준호의 귀환 소식이 실린 외신 기사를 링크하며 "오늘의 환상적인 뉴스다. 집으로 돌아온 걸 환영한다, 준호"라고 적었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2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의 부진과 불성실한 태도로 경질됐다.

이후 클린스만 감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KFA, K리그 등을 언팔로우했고, X(옛 트위터) 계정의 현직 자기소개 문구에서도 한국을 지우는 등 발 빠르게 한국 축구와 연을 끊었던 바 있다.

하지만 이날 클린스만 감독은 모처럼 다시 SNS로 한국 축구와 접점을 맺었다. 그 매개체는 다름 아닌 손준호였다.

뉴스1

중국에서 무사귀환한 손준호. 사진은 카타르 월드컵 당시 모습. 2022.11.22/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산둥 타이산에서 뛰던 손준호는 지난해 5월, 중국 현지에서 가족과 함께 귀국을 준비하던 중 공항에서 붙잡혔다. 승부조작 혹은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다는 게 이유였다.

손준호는 축구 선수로서의 커리어가 급작스럽게 중단된 채, 바깥으로 소식도 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 속에서 구금돼 조사를 받았다.

결국 손준호는 혐의가 없다는 판정을 받고 약 10개월 만에 풀려나 지난 25일 극적으로 귀국했다. 한국 대표팀에서 경질된 뒤 완전히 등을 졌던 클린스만 감독조차 기쁨을 감추지 못할 만큼 반가운 소식이었다.

한편 클린스만 감독은 부임 당시에도 손준호를 특별히 챙겼던 바 있다.

손준호가 이미 구금돼 대표팀에 합류할 수 없는 상태임에도 그를 6월 A매치 엔트리에 포함했고, 꾸준히 손준호를 언급하며 "그와 그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고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바라고 있다"며 응원했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