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우울증 ‘눈물 고백’ 히샬리송 “심리치료, 인생 최고의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손흥민이 토트넘 동료 히샬리송과 포옹하는 모습. 토트넘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 토트넘 동료’ 히샬리송이 좌절에 빠져 은퇴와 극단적 선택의 고민을 심리 상담을 통해 극복한 과정을 털어놨다.

브라질 국가대표 공격수인 히샬리송은 28일 ESP브라질과의 인터뷰에서 극심한 절망 속에 우울증을 앓았다는 사실을 눈물로 전했다. 히샬리송은 카타르월드컵에서 3골을 넣었으나 월드컵 5회 우승국인 브라질은 8강서 승부차기 끝에 탈락했다.

히샬리송은 “가장 몸이 좋은 시기에 월드컵을 뛰고 있었는데, 나는 한계에 다다랐다. 자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지만 그땐 우울증이었던 것 같다. 모든 걸 포기하고 싶었다”며 “정신적으로 강해 보였던 저조차도 월드컵이 끝나고 나선 모든 것이 무너진 것 같았다”고 고백했다. “매일 쓰레기 같은 생각만 했다. 구글에서도 ‘죽음’같은 쓰레기 같은 단어들만 검색했다”며 “좋든 싫든 심리치료 전문가 저를 구해주고 제 생명을 구해준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심리전문가가 필요하다면 찾아보라는 말을 하고 싶다. 그렇게 마음을 열고 전문가와 대화하는 것이 좋다”며 심리적·정신적으로 힘든 시기에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을 것을 재차 권했다.
서울신문

28일 토트넘 공격수 히샬리송이 ESPN브라질과 인터뷰 도중 눈물을 훔치는 모습. ESPN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히샬리송은 심리치료 전문가를 만난 것이 “내 인생 최고의 발견”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난주 브라질축구협회가 마리사 루시아 산티아고를 대표팀 심리전문가로 임명하는 것을 환영했다.

히샬리송은 지난해 11월 손흥민의 권유로 고질이었던 사타구니 수술으 받은 후 올시즌 토트넘에서 26경기 11골, 손흥민(14골)에 이어 팀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골을 넣고 있다.

히샬리송의 고백에 토트넘 구단도 “우린 항상 너의 뒤에 있을 것”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구단은 SNS를 통해 손흥민이 히샬리송과 포옹하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그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기철 선임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