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탁구게이트’ 논란 완벽 봉합…손흥민+이강인 화해의 브로맨스 ‘가슴 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한국과 태국의 경기에 앞서 한국 손흥민이 골을 넣은 뒤 이강인 등 선수들과 기뻐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한국과 태국의 경기에 앞서 한국 손흥민이 골은 넣은 뒤 이강인과 기뻐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 이강인의 브로맨스를 다시 보다니.

‘탁구 게이트’ 당사자였던 손흥민과 이강인의 뜻깊은 합작골이 터졌다. 득점 후 이강인이 손흥민 품에 와락 안긴 모습은 팬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이로써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이후 불거진 논란은 완전히 봉합됐다.

대표팀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4차전에서 태국에 3-0 완승을 거뒀다.

여기서 두번째 골을 손흥민과 이강인이 합작해서 넣은 것. 이강인의 왼발 침투패스가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뛴 손흥민에게 정확히 전달됐다. 손흥민이 특유의 가속력으로 수비수를 제친 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자신의 125번째 A매치 46호골을 넣었다. 현역 시절 국가대표 간판 스트라이커였던 황 감독(103경기·50골)과 격차를 4골로 줄였다. 손흥민은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과 황 감독에 이어 우리나라 역대 A매치 득점 3위다.

득점 직후 어시스트를 배달한 이강인은 손흥민을 향해 뛰었다. 기뻐하는 이강인을 확인한 손흥민은 팔을 활짝 폈고 기쁨의 포옹을 나눴다. 서로를 얼싸안은 둘의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경기가 끝난 후 손흥민은 “며칠 전 상대와 경기를 했을 때 내용적으로 좋았지만 비겨서 부정적인 시선들이 우리를 불안하게 했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의 헌신으로 좋은 결과를 얻어내서 너무 기분이 좋다. 우리가 한 팀이 된 것을 분명히 보셨을 것이다.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축구를 하다 보면 서로 원하는 게 다르다 보니 다툼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이강인이 이번 일을 통해 더 좋은 선수, 더 좋은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5000만 국민들이 보고 계시다는 걸 알고 강인이도 앞으로 그런 걸 인지하며 선수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강인이와 포옹을 했는데 너무 귀엽고 앞으로 더 잘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팀은 이제 황선홍 임시 감독 체제를 끝내고 향후 선임될 정식 감독과 함께 6월 A매치를 소화한다. 핵심 자원들의 잡음을 완벽하게 지운 만큼 보다 나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주형연 기자 jhy@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