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라리가 REVIEW] '아깝다 어시스트!' 환상 턴+킬 패스 선보인 이강인, 오프사이드로 5호 도움 실패...마요르카는 지로나에 1-2 패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마요르카의 패배에도 이강인은 빛났다.

마요르카는 5일 새벽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카탈루냐 지로나 에스타디 무니시팔 데 몬틸리비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라리가 33라운드에서 지로나에 1-2로 졌다. 무승부를 거두는 듯했지만, 후반 39분 발렌틴 카스테야노스에게 결승 골을 내줬다.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시즌 5번째 도움을 노렸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가 됐다.

지로나는 4-1-4-1전형을 들고나왔다. 카스테야노스가 최전방에 섰다. 로드리고 리켈메, 이반 마르틴, 헤이니에르, 빅터 치간코우가 2선을 구축했다. 오리올 로메우가 3선을 맡았다. 포백에는 미겔 구티에레스, 베르나르도 에스피노자, 산티아고 부에노, 아르나우 마르티네스가 선택받았다. 골문은 파울로 가자니가가 지켰다.

마요르카는 5-4-1전형으로 맞섰다. 베다트 무리키가 최전방에서 득점을 노렸다. 중원에는 이강인,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마누 모를 라제스, 아마트 은디아예가 섰다. 수비진에는 자우메 코스타, 호세 코페테, 마르틴 발리엔트, 데니스 하드지카두니치, 안토니오 산체스가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가 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 초반 주도권은 마요르카가 잡았다. 21분 이강인의 크로스가 상대 수비수에게 막혔다. 여기서 흐른 볼을 산체스가 잡아 슈팅을 시도했다. 볼은 골대를 강타했다.

지로나는 반격에 나섰다. 카스테야노스를 중심으로 마요르카의 골문을 두드렸다. 29분 리켈메의 슈팅이 빗나갔다. 44분에는 로메우가 프리킥 상황에서 헤더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앞서 파울이 선언되며 득점은 무효가 됐다.

결국 두드리던 지로나가 선제골을 가져갔다. 추가시간 프리킥이 문전으로 흘렀다. 혼전 상황이 이어졌고, 에스피노자가 집중력을 발휘해 득점에 성공했다. 마요르카는 0-1로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이 시작됐고, 마요르카가 동점 골을 노렸다. 13분 이강인이 환상적인 턴 동작 후 무리키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연결했다. 이어받은 무리키가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득점은 아쉽게 무효가 됐다.

마요르카는 두드린 끝에 결실을 봤다. 35분 코너킥 상황에서 무리키가 박스 안 반칙을 얻어냈다. 이후 직접 페널티킥을 성공하며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4분 뒤 결승 골을 내줬다.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카스테야노스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다급해진 마요르카가 다시 동점 골을 노렸지만, 결국 지로나가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