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 '라리가 올해의 팀 후보' 이강인-무리키 듀오 홍보 "투표해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 마요르카가 올해의 팀 선수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마요르카는 3일(한국시간) 구단 채널을 통해 "베다트 무리키와 이강인이 라리가 올해의 팀 후보에 선정됐다. 그들에게 투표하자"라며 라리가가 제작한 이강인, 무리키 영상을 짧게 편집해서 올렸다.

앞서 2일, 라리가는 2022-23시즌 올해의 팀(Team Of The Season) 후보를 공개했다. 총 47인이었으며 골키퍼 5명, 수비수 13명, 미드필더 18명, 공격수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중에서 최종 15인이 선발된다. 골키퍼 1명, 수비수 4명, 미드필더 3명, 공격수 3명과 함께 뛰어난 활약을 펼친 4명이 추가로 발탁된다. 선정 방식은 팬 투표, 선수 투표, 전문가 패널 투표로 이뤄진다.

'미드필더 부문'에서 이강인이 포함됐다. 이강인은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도 카마빙가(이상 레알 마드리드), 가비, 페드리, 프렌키 더 용(이상 바르셀로나), 브라이스 멘데스, 미켈 메리노(이상 레알 소시에다드), 이시 팔라손, 알바로 가르시아(이상 라요 바예카노), 세르히오 카날레스(레알 베티스), 세르지 다르데(에스파뇰), 가브리 베이가(셀타 비고), 다니 파레호(비야레알), 니코 윌리엄스(아틀레틱 빌바오), 알레이스 가르시아(지로나)와 경합을 펼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강인과 환상의 호흡을 펼친 무리키는 '공격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카림 벤제마,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이상 레알 마드리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우스만 뎀벨레, 하피냐(이상 바르셀로나), 앙투안 그리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호셀루(에스파뇰), 이아고 아스파스(셀타 비고), 보르하 이글레시아스(레알 베티스), 에네스 위날(헤타페)이 상대다.

2022-23시즌에 꾸준한 활약을 펼쳤던 이강인이었고, 날이 갈수록 영향력이 더더욱 커졌다. 지금까지 31경기를 밟아 '6골 4도움'을 기록하며 공격 포인트 두 자릿수를 달성한 이강인은 최근 8경기에서 4골(레알 소시에다드전 1골·헤타페전 2골·아틀레틱 빌바오전 1골)을 터뜨렸다. 득점한 경기가 모두 승점 획득으로 연결됐다. 1승 2무로 강등권에서 멀어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공격 포인트뿐만 아니라 각종 항목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라리가 토털 기준으로 드리블 성공 4위(69회), 키 패스 14위(46회), 완벽한 기회 창출 6위(12회) 등에 이름을 남겼다. 평균 평점은 7.11점으로 전체 32위다.

라리가 올해의 팀은 팬 투표 결과가 큰 영향을 미치기에 마요르카 구단도 앞장섰다. 이강인이 또 다른 역사를 세우기 위해서는 화력이 필요하다.

사진= 라리가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