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호주오픈' 조코비치, 4강 진출…통산 10회 우승 영광 안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원문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z/?id=N1007056668

테니스 올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남자 단식에서 세계랭킹 5위인 조코비치가 4강에 올라 통산 10회 우승을 향해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조코비치는 세계랭킹 6위인 러시아의 류블료프와 8강전에서 강력한 서브와 구석구석을 찌르는 날카로운 스트로크를 앞세워 자신의 서브 게임을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2시간 3분 만에 3대 0 완승을 마무리했습니다.

호주오픈에서 통산 26연승을 달린 조코비치는 4강에서 세계랭킹 35위인 미국의 토미 폴과 격돌합니다.

조코비치는 경기 후 인터뷰 도중 생일을 맞은 어머니를 위해 관중들과 함께 축하 노래를 부르는 가슴 뭉클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조코비치 : 어머니 생신이 어제였습니다. 지금 경기장에 오셨는데 생일축하 드리고 사랑합니다.]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이대회에서 3회 연속 정상에 올랐던 조코비치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문제로 경기에 나오지 못했는데 이번 대회에서 챔피언에 오를 경우 통산 10회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게 됩니다.

---

독일 프로축구 마인츠의 이재성이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경기 시작 2분 만에 헤더로 선제골을 터트립니다.

이재성의 시즌 3호 골입니다.

마인츠는 그러나 불과 2분 뒤 도르트문트 뤼에르손에게 동점골을 얻어맞은 뒤, 후반 추가시간 레이나에게 극장골까지 허용해 2대 1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6경기 무승에 그친 마인츠는 12위에 머물렀습니다.

(영상편집 : 우기정)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