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더블헤더 보다는 월요일" 5월 개막 희망 건 류중일 감독[SS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LG 류중일 감독이 29일 오전 잠실구장에서 진행된 훈련 중 그라운드에 나와 선수들을 살펴보고 있다. 2020. 3. 29. 잠실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잠실=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LG 류중일 감독이 5월 개막을 가정하며 시즌 운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선수단을 이끄는 입장에서 경기수가 줄어들기를 바라면서도 144경기가 모두 열릴 경우에는 더블헤더보다는 월요일 경기 진행에 무게를 뒀다.

류 감독은 2일 잠실 청백전을 마친 후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일단 올림픽이 연기가 됐으니 2주 가량을 벌었다. 2주가 생겼으니까 5월에 개막을 해도 144경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물론 감독 입장에서는 5월부터 144경기를 치르는 게 부담스럽다. 하지만 각종 계약과 구단 마케팅도 생각해야 한다. 현장을 생각하면 경기수를 줄이고 싶지만 144경기를 해야 한다면 이에 따라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류 감독은 144경기 시행시 더블헤더보다는 월요일 경기를 찬성했다. 그는 “주말 3연전 중 취소되는 경기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월요일로 배정하면 될 것 같다. 더블헤더를 해서 휴식을 보장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겠지만 어차피 경기가 취소되면 휴식을 취한다”며 “더블헤더는 쉽지가 않다. 우리나라 선수층을 고려하면 더 그렇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그는 “어찌됐든 투수가 많이 필요한 시즌이 될 것이다. 선발과 불펜 모두 투수가 많은 팀이 유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류 감독은 최근 청백전을 통해 당초 4·5선발로 낙점한 송은범과 임찬규 외에도 이상규부터 신인 김윤식까지 다양한 투수들을 선발로 테스트하고 있다. 오는 5일 잠실 청백전에는 고우석과 정찬헌도 실전 투입될 계획이다.
스포츠서울

LG 류중일 감독이 2일 잠실 청백전을 마친 후 더그아웃 앞에서 취재진과 인터뷰에 임하고 있다. 잠실 | 윤세호기자 bng7@sportsseoul.com



쉽지않은 시즌이 될 것은 분명하다. 류 감독은 “사실 한창 시즌이 열리고 있어야 할 시기다. 계속 개막이 미뤄지면서 선수들도 집중력을 유지하기 힘들다. 외국인선수들은 자가격리로 인해 합류 후 어떤 컨디션일지 알 수가 없다. 실전까지 2주 이상은 필요하다”며 “이렇게 된 거 다른 팀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계획이다. 오는 5일 청백전 이후 이틀 쉴 계획이다. 8일부터 21일 교류전에 맞춰 다시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이다. 이날 모자에 ‘코로나19 아웃’을 새기며 구단 캠페인에 동참한 류 감독은 “코로나19부터 빨리 끝내야 한다. 우리 선수단에는 아직까지 의심 증상을 보인 선수가 없다. 선수들 모두 철저히 조심하면서 코로나19가 끝나고 5월에는 시즌을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5월 개막을 기원했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