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정준, 미래통합당에 피소→악플러 고소 취하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우 정준이 악성 댓글 게시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정준 SNS 캡처


정준 "당에서 저를 고소할 정도인가?"

[더팩트 | 문병곤 기자] 배우 정준이 악플러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 미래통합당이 악플러 신분으로 정준을 고소하겠다고 밝힌 이후다.

정준은 19일 자신의 SNS에 "결이 다르다"며 "제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들었던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좋아한다고 해서다. 그것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곳에 가족, 사랑하는 사람 사진까지 올리면서 한 번이 아닌 여러 차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반복해서다. 그래서 고소를 진행하게 됐다"고 적었다.

정준은 이와 함께 자신이 야당 정치인들을 향해 달았던 비난 댓글을 캡처해 공개했다. 캡처본에서 정준은 삭발 투쟁을 하는 야당 정치인 뉴스에 '계속 자르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뉴스에는 '퇴물들' '빙신' 등의 댓글을 달았다.

이에 정준은 "우선 제가 쓴 댓글에 기분이 나쁘셨다면 공개적으로 사과드린다. 배우 정준으로 쓴 댓글이 아닌 국민으로서 조용히 쓴 댓글인데 그걸 일베에서 찾아서 알려졌다. 그래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당 차원에서 국민을 고소한다는 점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근데 이게 제 고소 건과 결이 같다고 생각하시는가? 당에서 저를 고소할 일인가?"라며 "이 정도도 고소를 당해야 하나? 정말 무섭다"고 전했다.

이후 그는 다시 자신의 SNS에 악플러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그는 "저는 대인배라 결이 같고 싶지 않아서 악플러 분들 용서해드리겠다"며 " 고소 안 하기로 했다. 전 대인배다. 전 같은 프레임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고소 응원해주셨던 분들 이해 부탁드린다. 그리고 죄송하다. 지금 제가 같이 고소하면 제가 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8일 정준은 자신의 SNS에 악플러들에 대해 경고가 담긴 글을 적었다. 그는 두 명의 특정 누리꾼을 지목하며 "이 두 사람은 내일 변호사분과 미팅 후 고소하겠다. 공개적으로 하는 거라 끝까지 갈 것이다. 당신 같은 사람들 때문에 고통받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끝까지 가야겠다"고 적었다.

그리고 다음 날 한경닷컴은 "미래통합당 당원 모임(대표 조혜림)이 당과 황교안 대표에 대해 도를 넘는 악플을 꾸준히 달아온 연예인 정준과 21명의 악플러를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관계자는 "정준은 황교안 대표의 단식투쟁을 다룬 기사에 '응 죽기를 각오해라, 잘 가'라는 악플을 달았고, 이학재 미래통합당 의원의 기사에는 '빙신'이라는 악플을 달았다"며 "황교안, 손학규·정동영 회동 기사에는 '퇴물들'이라는 악플을, 송언석 의원의 기사에는 '개쓰레기 자식'이라는 악플을 달았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정준의 SNS글 전문이다

결이 다르다...제가 입에 담을수 없는 욕을 들었던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좋아 한다고 해서 입니다. 그것도 모든 사람이 볼수 있는 곳에 가족 사랑하는 사람 사진까지 올려 가면서...한번이 아닌...여러차례 입에 담을수 없는 욕을 반복해서 입니다.그래서 고소를 진행하게 된겁니다. 우선 제가 쓴 댓 글에 기분이 나쁘셨다면 공개적으로 사과 드립니다. 제가 쓴 댓글 사진과 같이 올립니다. 네 제가 정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제가 배우 정준으로 공개적으로 쓴 댓글이 아닌 국민으로서 조용히 쓸려고 한건데 그걸 일베에서 찾아서 저라고 해서 알려진건데...그래도 진심 사과드립니다. 근데 이게 제가 고소한 결이랑 같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무서워서요 당에서 저를 고소를 할 일인가요? 제가 댓글단 수준이 사진에도 있는 것 처럼요 저 정도도 고소를 당해야 하나요? 정말 무서워서요... 그럼 국민은 이정도 댓 글도 못 다나요? 사진에 나와 있거든요 제가 댓글 남긴거요...정말 무서워서요 이정도도 달면 당에서 고소를....근데 왜 더블어 민주당은 안하지??

음....전 대인배라 음...결이 같고 싶지 않아서...악풀러 분들 용서해 드릴께여 고소 안하기로 했어요 왜요?? 뭐 전 대인배니까여~~^^ 전 같은 프레임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네요...너도 고소 했으니 나도 해줄께?? 당이?? 누구냐 넌??? 음 근데 머리 잘 못 쓴거 같은데요??? ㅎㅎ 진짜 궁금하다 니들은 누구냐?? #나대인배 #쫄지마!!! ㅋㅋ 이거 누가 한건데 내가 할 줄이야!! #지혜롭게 고소 응원해 주셨던 분들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지금 제가 같이 고소하면요 제가 지는거에요~~아시죠? 근데 일베 고소했는데 왜 통합당이 움직이지?? ㅎㅎㅎ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