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스토브리그' 작가 "임동규, 이대호·김태균? NO…상상도 안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스토브리그’ 이신화 작가가 강두기, 임동규 선수의 실제 모델에 대해 설명했다.

이데일리

이신화 작가(사진=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신화 작가는 24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르비제 퐁네프홀에서 진행된 SBS ‘스토브리그’ 종영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강두기(하도권) 선수는 긍정적인 이미지의 결정체다”며 “모티브가 된 선수는 양현종 선수, 일본 구로다 히로키 두 선수를 섞었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두 선수 분은 굉장히 멋있는 사람이다”며 “팀 사랑도 남다르다”고 덧붙였다.

반면 임동규(조한선)에 대해서는 “이대호, 김태균 선수가 거론됐다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며 “상상도 안했다”고 이를 부인했다.

이신화 작가는 “뼈대도 없다”며 “백승수라는 사람이 특정 팀에 가서 미친 짓을 해야하고 그러면 임동규 같은 인물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타자로 설정한 이유도 교체된 것이 옳은 것이었다는 것이 드러나려면 그만큼 훌륭한 타자여야할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이신화 작가는 “거론되는 선수들은 임동규와 전혀 다른 분들이라고 좋은 평가를 들었다”고 전했다.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뜨거운 겨울 이야기를 담았다. 시청률 5.5%로 시작해 19.1%까지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