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7723201 0292020012857723201 06 0602001 6.0.26-RELEASE 29 OSEN 0 false true true false 1580161920000 1580162001000 related

'아이콘택트' 길, 3년만에 공개한 아내와 아들..장모님 "정식 사위 아냐" [종합]

글자크기
OSEN

[OSEN=하수정 기자] 길이 '아이콘택트'에 장모님과 함께 출연, 3년 전 결혼해 아내와 아들이 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가수 길이 음주운전 사건 이후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등장 직후, 시청자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한 길은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며 "나와 내 음악을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너무 실망감을 드렸다. 정말 죄송하다. 지금도 이 자리에 앉아 있는 게 잘하는 일인지 잘못하고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며 거듭 사죄했다.

주변 동료들과 연락을 끊고 산속에 들어가 걷고 또 걸었다는 길은 악기도 치우면서 음악 활동도 중단했다. 그야말로 지난 3년 간 은둔 생활을 했다고.

과거 결혼설을 부인했던 길은 "3년 동안 나에 대한 여러가지 소문이 있었다. '결혼했다. 아이를 낳았다' 이런 얘기가 있었는데, 3년 전에 아내와 언약식을 하고, 2년 전에 아들이 생겼다. 주위에 아는 분들이 지금도 많지 않다"고 말했다.

연예계에서 친한 동료였던 MC 강호동, 이상민, 하하 조차도 길의 사생활을 아무도 몰랐고, 충격에 빠졌다. 강호동은 '무한도전'을 같이 한 하하에게 "너도 몰랐어?"라고 했고, 하하는 고개를 저었다.

'말할 타이밍은 놓쳤다'고 밝힌 길은 "일단 내가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했을 때였고, 또 주위의 친구들과도 연락을 끊은 상태여서 나와 연락이 안 닿으니까 내가 아들을 낳았다는 걸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기자분들이나 여러 매체에서 내 주위 분들에게 연락이 왔는데 당연히 아니라고 그럴 리가 없다고 했다. 그걸 나중에 알고 나서 다시 바로 잡고 싶은데, 타이밍을 놓치니까 걷잡을 수 없었다. 축복 받으면서 결혼하고 아들의 돌잔치도 해야하는데 다 못했다"고 털어놨다.

길은 "그 모든 일들이 나 하나 때문에 일어난 일인데, 아내는 묵묵히 옆에서 같이 반성하는 사람의 마음이었다. 나야 당연히 혼나야 하고, 손가락질 당하고 그게 마땅하지만 내 아내와 아내의 가족들은 상처받을까 봐, 그 두려움이 컸다. 그래서 집, 집, 집 계속 감추면서 살았다"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사위에게 섭섭했던 장모님은 "기사가 났을 때 맞다고 하면 얼마나 좋았을까. 내가 너무 화가났다. 임신해서 애 낳으면 축하 받아야할 일이고, 행복하고 좋아야 하는데, 절대 그게 아니었다. 어둡고, 슬펐다. 그래서 난 (사위가 미워서) 손자도 보고 싶지 않았다. 머리로는 모든 걸 이해하는데, 가슴으로는 이해가 안 되더라. 아무도 딸이 시집을 갔다는 생각을 못한다. 내 딸은 정식으로 결혼식을 하지 않았다. 계속 숨기니까 미혼모나 다름 없다. 딸과 손자가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다. 마음껏 돌아다녔으면 좋겠다. 그래야만 사위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OSEN

길은 눈맞춤방에서 3년 전 결혼 기사를 인정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내가 두려움이 컸고, 기사화 됐을 때 그 밑에 달릴 댓글에 아내와 장모님이 상처 받지 않을까 걱정했다. 이런 저런 생각을 할때 아내가 '오빠 하고 싶은 대로 해' 그렇게 얘기를 해주니까 장모님 생각은 안 하고, 그냥 우리가 판단했다"며 잘못을 뉘우쳤다.

장모님은 딸과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리면 사위로 받아들이겠다며, 4월 11일을 추천했다.
길은 "내가 축복 받으면서 결혼식을 해도 될까 싶다. 작게 가족들끼리 모여 서른명 정도 모여서"라며 스몰웨딩을 언급했고, 장모님은 "난 싫다. 가뜩이나 여태껏 숨겨왔는데 말이 좋아 스몰웨딩이지. 숨어서 하는 거라고밖에 안 느껴진다. 거창하게 하자는 것도 아니다. 그냥 동네 어르신들한테 인사드리고 잔치국수 해서 하면 된다. 너무 많은 걸 생각하고, 거창하게 시작해야 된다는 생각은 하지 말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길은 "앞으로 연예인 길이 아니라 어머니의 사위 길성준으로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저를 사위로 받아주시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그러나 장모님은 "아직은 아닌 것 같다. 결혼식을 올리고 나면 그때 받아들일 것 같다. 지금은 아니다"라며 뒤돌아나갔다.

MC 이상민은 "어머님의 생각이 맞다고 본다"라고 했고, 하하는 "나도 서운한 부분이 있어서 사실 좀 많이 섭섭했는데 이렇게 막상 보니까.."라며 더이상 말을 잇지 못했다.

길은 녹화 후 장모님의 대기실을 찾아갔고, 장모님은 "사람의 인연은 하늘이 맺어주는 거라고 얘기하는데, 그 인연을 가꿔나가는 건 우리의 몫"이라며 사위로 인정은 못했지만 길의 두 손을 잡고 따뜻하게 대해줬다.

한편, 길은 개리와 힙합듀오 리쌍으로 활동하면서 국민 예능 '무한도전'에도 출연하는 등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길은 2004년과 2014년 음주단속에 걸려 벌금형을 선고 받아 실망감을 안겼다. 이어 2017년 6월 28일 서울 남산3호터널 입구에서 자신의 차를 세워두고 잠을 자다가 또 다시 경찰의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65%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으며, 처음에는 음주운전 사실을 부인하다 나중에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같은 잘못을 세 번이나 반복한 길은 모든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고, 2017년 이후 지금까지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 hsjssu@osen.co.kr

[사진] ' 아이콘택트'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