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ZFC03에 안경을 끼고 나타난 'UFC부산' 영웅 정찬성, "복시때문에 수술할 예정입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정찬성이 안경을 낀 모습으로 최한길을 응원하고 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정찬성이 안경을 낀 모습으로 최한길을 응원하고 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글·사진 이주상기자] ‘코리언 좀비’ 정찬성(32)이 대중 앞에서 최초로 안경을 낀 모습을 보였다. 11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 아레나에서 ZEUS FC(이하 ZFC)03이 열렸다.

메인카드 두 번째 경기로 열린 밴텀급 최한길과 윤진수의 경기는 공방전의 연속이었다. 정찬성은 이날 제자인 최한길의 세컨드로 참가했다. 정찬성은 경기 내내 최한길을 독려했다. 최한길도 스승의 응원에 호응하듯 윤진수를 1라운드 3분 47초 만에 레프리스톱에 의한 TKO승으로 승리했다.

정찬성은 이날 안경을 낀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정찬성은 지난달 열린 ‘UFC부산’에서 U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를 1라운드에 KO로 물리치고 차기 UFC 페더급 타이틀전의 컨텐더로 급부상했다.

경기 후 열린 인터뷰에서 정찬성은 “그동안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로 고생했다. 수술할 예정이다. 수술을 마친 후 훈련을 하면 복귀시점은 2020년 5월경이 될 것 같다”고 말했었다. 안경 낀 모습은 수술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ZFC 03은 메인이벤트인 황성주(MMA스토리)와 이창호(몬스터하우스)의 밴텀급 매치를 비롯해서 총 12경기가 열렸다.

ZFC의 전용재 대표는 “ZFC가 출범한지 1년이 됐다. 아무리 좋은 대회가 열려도, 팬들의 사랑과 채찍이 없다면, ZFC는 발전할 수 없다. 새해에도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대회로 만들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