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벨호' 1호 득점자는 강채림…대만에 1-0 리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의 콜린 벨 감독이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EAFF E-1 챔피언십 2019 한국과 대만의 경기에 앞서 그라운드를 바라보고 있다. 2019. 12. 15. 부산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부산=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벨호’의 첫 득점 주인공인 강채림이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은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 2019 결선 대만전에서 전반 29분 강채림의 선제골로 1-0 리드하고 있다.

한국은 전력이 우위에 있는 팀답게 초반부터 대반을 상대로 압도했다. 초반부터 공세를 펼친 한국은 전반 4분 프리킥 상황에서 상대 수비수가 잘못 걷어낸 공이 골대 맞고 나온 것을 정설빈이 재차 슛을 시도했으나 발에 제대로 맞지 않으면서 기회를 놓쳤다. 전반 15분에는 후방에서 어희진이 내준 롱패스를 정설빈이 침투 후 받아 오른발 슛까지 연결했으나 골대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 18분에는 왼쪽에서 이은미가 올린 프리킥을 김상은이 헤더로 가져갔지만 골대 위로 살짝 올라가며 득점에 실패했다.

줄기차게 공격을 시도한 한국은 전반 29분 마침내 선제골을 터뜨렸다. 골대로부터 약 20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전은하가 시도한 중거리슛을 골키퍼가 제대로 막아내지 못했고, 흐른 공을 페널티박스 안에 대기하던 강채림이 달려들며 침착하게 받아 넣었다. 지난 10일 벨 감독은 중국을 상대로 A매치 데뷔전을 치렀는데 0-0 무승부를 거뒀다. 당시에는 골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대만전 첫 골을 터뜨린 강채림이 벨호의 첫 골 주인공이 됐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