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KS 선발 데뷔전' 이영하, 기대 이하…키움 맞아 5⅓이닝 5실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한국시리즈 2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두산 선발 이영하가 1회를 마무리후 덕아웃으로 향하고 있다. 2019.10.2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한국시리즈 선발 데뷔전'을 치른 두산 베어스 영건 이영하가 기대에 못 미치는 투구를 펼쳤다.

이영하는 2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7전4선승제) 키움 히어로즈와 2차전에 선발 등판, 5⅓이닝 6피안타 3볼넷 5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는 이영하에게 한국시리즈 선발 데뷔전이었다. 이영하는 지난해 한국시리즈 2경기에 중간계투로만 등판했다.

두산이 전날 1차전에서 7-6으로 끝내기 승리를 따낸 기세를 이영하가 잇지 못했다. 이영하는 5회까지 2실점으로 잘 버텼으나 6회 급격히 무너지고 말았다. 최고 구속은 149㎞까지 나왔지만 제구가 아쉬웠다.

불안한 출발이었다. 1회초부터 점수를 내줬다. 선두 타자 서건창을 볼넷으로 내보낸 뒤 제리 샌즈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무사 1,3루에 몰렸다. 이어 이정후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선취점을 빼앗겼다.

2회초에도 이영하는 선두타자 송성문에게 우익선상에 떨어지는 3루타를 얻어맞았다. 이지영에게 볼넷을 내준 뒤 김혜성에게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맞고 또 한 점을 내줬다. 이영하가 경기 초반 흔들리면서 두산은 0-2로 끌려갔다.

이후 이영하는 안정을 찾았다. 3회초 샌즈, 이정후, 박병호를 모조리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4회초 역시 김하성의 기습번트를 투수 땅볼로 처리한 뒤 송성문을 중견수 뜬공, 이지영을 유격수 땅볼로 요리했다. 5회초에는 김혜성을 우익수 뜬공, 김규민을 삼진, 서건창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3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

두산 타선도 4회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2사 후 김재환이 우전안타를 치고 나가자 오재일이 우월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2-2 동점을 만드는 오재일의 한국시리즈 개인 통산 3호 홈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지만 이영하는 6회초 추가 실점을 하고 말았다. 선두타자 샌즈에게 유격수 내야안타를 허용한 것이 시작. 이정후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박병호에게 좌중간 적시 2루타를 맞았다. 김하성을 볼넷으로 내보낸 뒤에는 송성문과 이지영에게 연속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스코어가 2-5까지 벌어지자 두산 벤치는 1사 1,2루 위기 상황에서 투수 교체를 결정했다. 이영하를 대신해 베테랑 좌완 이현승이 마운드에 올랐다. 이현승이 김혜성, 대타 박동원을 모두 범타로 처리해 이닝을 끝내면서 이영하의 실점은 늘어나지 않았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