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5725560 0962019102155725560 06 0603001 6.0.19-RELEASE 96 스포츠서울 0 false true true false 1571615888000 1571615908000 related

아이유, 컴백 연기에 직접 사과 "개인적 시간 필요…유애나에게 미안"[전문]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새 앨범 발매 시기를 연기한 가수 아이유가 직접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 14일 ‘러브 포엠’의 발매일을 오는 11월 1일로 확정했다. 그러나 절친이었던 고(故) 설리의 비보로 새 앨범의 사전 콘텐츠 공개를 중단한 바 있다.

이에 아이유는 20일 자신의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오늘은 유애나에게 미안한 소식을 전하러 왔다”며 “11월 1일 공개 예정이었던 저의 새 앨범 Love poem의 발매 일정을 조금 뒤로 연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동명의 공연을 2주 정도 앞 둔 상황이라 공연의 전반적인 메시지, 세트 리스트 등의 문제로 일정에 대해 스태프분들과 함께 고민을 많이 했지만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 개인에게 시간이 아주 약간 필요한 것 같다”고도 연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신 앨범과 이번 공연에 가장 큰 유기성이 되어준 새 앨범의 마지막 트랙 ‘Love poem’을 11월 1일에 다른 곡들보다 먼저 여러분들께 들려 드리게 되었다. 원래 28일에 선공개로 드리려고 했던 곡”이라고 전했다.

끝으로는 “앨범의 프로듀서로서, 공연을 만드는 가수로서의 책임감을 저 개인의 역량이 따라가지 못해 내린 결정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큰 기대와 설렘으로 저의 새 음악들을 기다려주신 우리 유애나에게 너무나 죄송하다”고 팬들에게 사과했다.

이하 아이유 팬카페 글 전문.

안녕 유애나!
날이 부쩍 추워졌는데 잘 지내고 있어요?
감기 안 걸리고 건강히 지내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팬미팅에서 프롬유에 글 자주 쓰기로 약속했었는데 오늘에서야 글 남겨서 미안해요 기다렸죠?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심심한 이야기들로 프롬유를 채우는 걸 좋아하는데 오늘은 유애나에게 미안한 소식을 전하러 왔어요..
11월 1일 공개 예정이었던 저의 새 앨범 Love poem의 발매 일정을 조금 뒤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동명의 공연을 2주 정도 앞 둔 상황이라 공연의 전반적이 메시지, 세트 리스트 등의 문제로 일정에 대해 스태프분들과 함께 고민을 많이 했지만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 개인에게 시간이 아주 약간 필요한 것 같아요.
대신 앨범과 이번 공연에 가장 큰 유기성이 되어준 새 앨범의 마지막 트랙 ‘Love poem’을 11월 1일에 다른 곡들보다 먼저 여러분들께 들려 드리게 되었습니다.
원래 28일에 선공개로 드리려고 했던 곡이에요. 그만큼 이번 앨범의 주제 같은 곡이고 그 곡을 중심으로 만들게 된 앨범과 공연이라 그 노래만큼은 공연에서 꼭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앨범의 프로듀서로서, 공연을 만드는 가수로서의 책임감을 저 개인의 역량이 따라가지 못해 내린 결정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큰 기대와 설렘으로 저의 새 음악들을 기다려주신 우리 유애나에게 너무나 죄송합니다.
준비했던 음악들을 들려드리기까지 절대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지 않을 거라는 것과 실망스러운 공연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만큼은 꼭 약속할게요!
두서 없는 글이지만 저의 말로 사과 드리고 싶어서 먼저 글 남겨요. 정말 미안하고 항상 고맙습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