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슈퍼엠, '빌보드 200' 1위 이어 '아티스트 100' 1위…방탄소년단 이어 두 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슈퍼엠 / 사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슈퍼엠(Super M)이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16일(현지시각) 슈퍼엠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100' 차트는 매주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음반 판매량, 라디오 및 방송 스트리밍, 소셜 미디어 팬 상호 작용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슈퍼엠은 한국 가수로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오르게 됐다. 특히 포스트 말론, 서머 워커, 테일러 스위프트, 에드 시런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을 모두 제쳐 눈길을 끈다.

앞서 슈퍼엠은 데뷔앨범 '슈퍼엠'이 미국에서 16만 4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국 가수의 '빌보드 200' 1위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다. 데뷔 앨범으로는 슈퍼엠이 처음이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연합팀이다. SM엔터테인먼트와 미국 캐피톨 뮤직 그룹(이하 CMG)이 손잡고 선보인 글로벌 프로젝트로,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프로듀싱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