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2020시즌 시범경기 일정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메이저리그가 2020시즌 시범경기 일정을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0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애리조나주 피닉스 일대와 플로리다주에서 진행될 스프링캠프 시범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시범경기는 2020년 2월 22일 미네소타 트윈스와 미네소타대학의 평가전 등 3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 하루 뒤인 23일부터는 30개 구단이 모두 일정을 치른다. 애리조나에서 열리는 캑터스리그와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그레이프푸르트리그로 나눠 진행된다.

매일경제

2020년 시범경기 일정이 발표됐다. 사진=ⓒAFPBBNews = News1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는 이번 시즌부터 플로리다주 노스포트에 있는 쿨투데이파크를 새로운 스프링캠프 홈구장을 사용한다. 23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홈경기가 개장경기다.

시범경기는 시즌 개막일(3월 27일) 이틀전인 25일까지 진행된다. 시범경기 일정 전체를 스프링캠프 훈련지에서 소화하는 팀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팀들은 시즌 개막을 앞두고 메이저리그 구장으로 이동해 마지막 시범경기를 치른다.

2020 시즌 새로운 홈구장 글로브라이프필드에 입주할 예정인 텍사스 레인저스도 그중 한 팀이다. 텍사스는 3월 24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초총해 새 구장에서 시범경기를 치른다. 새로운 구장에서 열리는 첫 공식 경기다.

시범경기 전체 일정은 메이저리그와 각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