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화이브라더스, ‘성폭행 혐의’ 강지환과 계약해지 “신뢰 무너져”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배우 강지환과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태프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 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에 대해 소속사가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16일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이하 화이브라더스) 측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2019년 5월 강지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했지만, 예상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로 신뢰가 무너지게 됐다”며 “이에 따라 더 이상 전속계약을 이어갈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되었고, 강지환과 전속 계약을 해지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화이브라더스 측은 “당사는 앞으로 철저한 아티스트 관리를 통해 재발방지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여성 스태프 A, B씨를 성폭행 및 성추행 한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1, 2차 경찰 조사 당시 혐의에 대해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던 강지환은 지난 12일 구속 전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구속됐고, 지난 15일 결국 “모든 혐의 일체를 인정한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다음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화이브라더스코리아입니다.

당사는 지난 2019년 5월 강지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했지만, 예상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로 신뢰가 무너지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더 이상 전속계약을 이어갈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되었고, 강지환과 전속 계약을 해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당사는 앞으로 철저한 아티스트 관리를 통해 재발방지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