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퍼펙트맨’ 방탄소년단 지민, 日 매체 발표 역대 K팝 유튜브 팬캠 조회수 랭킹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지민


최근 일본 매체 와우!코리아(WoW! Korea)는 유튜브에 업로드 된 한국 아이돌의 직캠 역대 조회수를 1∼5위까지 소개했다.

이는 팬이 직접 촬영한 개인 포커스 직캠이 기준이며 일본 현지에서도 한국의 직캠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인 지민의 직캠이 각각 1위, 2위, 4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소 '직캠 장인'으로 명성을 떨칠 만큼 많은 인기 직캠을 보유한 지민은 실시간 인기 동영상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의 인기 트렌딩에서도 남자 아이돌 개인 직캠으로는 유일하게 1위에 랭크되는 등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한다.

세계일보

K-팝 팬캠 유튜브 조회수 1위 방탄소년단 지민 ‘퍼펙트맨’


와우 코리아에서 공개한 영예의 1위는 2015년 MBC 가요대제전 시상식에서 선보인 ‘퍼팩트 맨’(Perfect Man, 원곡 신화) 커버 무대 직캠이다.

생방송 직후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이 무대를 통해 지민에게 '퍼펙트맨 주황머리 걔'라는 수식어가 생기기도 했다.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레전드로 회자되는 이 직캠은 한 홈페이지 마스터에 의해 촬영됐으며 현재 700만 조회수를 목전에 둔 상태다.

해당 직캠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지민을 입덕 요정으로 등극시킨 영상 중 하나라 평가받는다.

특히 영상의 중반부에서 지민이 재킷을 벗어던지는 구간은 명실상부 킬링 파트로 손꼽힌다. 본인들의 활동곡이 아닌 이벤트성 커버 무대에서조차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지민에게 퍼포먼스 장인이란 수식어가 전혀 아깝지 않은 이유다.

세계일보

K-팝 팬캠 유튜브 조회수 2위 방탄소년단 지민 ‘작은 것들을 위한 시’


2위는 유튜브 팬캠 조회수의 역사를 새롭게 쓴 지민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직캠이다.

이 직캠은 유튜브에 공개된 지 5시간 40분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고 이어 11시간 만에 200만뷰를 넘기고 22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뷰를 달성했다. 이는 유튜브에 게시된 K-팝 아이돌 팬캠 중 최단기록에 해당한다.

해당 직캠은 공개 후 K-팝 남자 아이돌 최초로 무려 나흘 간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 자리를 지키며 지민을 향한 대중의 관심도를 증명했다.

역대 팬캠 중 가장 빠른 추이를 자랑하는 이 영상은 지민의 세련된 무대 매너와 여유있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영상이다.

지민이가 쓰고 등장한 선글라스가 품절 사태로 이어지는 등 스타일 역시 화제의 중심에 선 무대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공개 직후 각종 기록을 갱신한 이 직캠은 일본을 비롯 세계 각국의 트렌딩에도 올랐으며 현재는 611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세계일보

K-팝 팬캠 유튜브 조회수 랭킹 4위 방탄소년단 지민 ‘No More Dream’


4위는 지민의 ‘노 몰 드림’(No More Dream) 직캠이다. 난징 콘서트에서 선보인 이 무대는 지민의 팬이라면 반드시 시청해야 할 레전드로 언급된다.

방탄소년단의 데뷔곡인 ‘No More Dream’을 더욱 섬세해진 시선으로 해석한 지민의 퍼포먼스가 4분 남짓한 시간을 순식간에 삭제시키는 '마성의 직캠'으로도 통한다.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차근차근 조회수를 올려온 해당 영상의 뷰는 500만 건을 앞두고 있다. 영상 속 지민은 올블랙의 스타일링으로 절제된 섹시미를 뽐내며 표정 연기 역시 직캠을 감상하는 주요 포인트다.

역대 직캠 조회수 리스트가 한국과 일본에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지민의 직캠을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 “팬이 아니어도 빠져들 수 밖에 없다” “직캠의 재미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 아이돌”이라며 지민을 호평했다.

최근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활성화되며 아이돌의 팬캠을 취미 삼아 시청하는 인구가 증가한 가운데 지민의 무대는 반드시 봐야 할 교과서로 통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 듯 최근 한 홈페이지 마스터가 진행한 지민의 직캠 영상회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엄청난 열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변화하는 시대 플랫폼에 걸맞춰 아티스트가 가진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바로 직캠이다.

지민은 타고난 퍼포머의 기질과 디테일 한 표현력으로 다수의 명품 직캠을 탄생시키는 아이돌이다. 이처럼 호평을 받는 지민의 직캠은 유튜브 검색창에 'jimin focus'를 검색하는 방식으로 찾아볼 수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