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케인VS판 다이크 재대결? UEFA 네이션스리그 4강 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8-19 챔스 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이후 5일… ‘네덜란드 VS 잉글랜드’ 네이션스리그 준결승

‘토트넘 4인방’ 알리, 다이어, 케인, 로즈 잉글랜드… 반 다이크, 바이날둠 나서는 네덜란드 꺾을까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부상에서 복귀하자마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해리 케인이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전에 나설 수 있을까.

해리 케인은 챔스 결승 선발 확정에 앞서 UEFA 네이션스리그 잉글랜드 최종 엔트리에 승선한 바 있다. 부상 이후 복귀 경기를 챔피언스리그 결승으로 소화하면서 팀의 ‘에이스’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던 케인이 대표팀에서도 같은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네덜란드를 만나는 잉글랜드의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전은 오는 7일 새벽 3시 35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는 준결승부터 3,4위전, 결승전까지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나섰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 못한 케인은 현재 논란의 중심이다. 큰 무대에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에는 아쉬움이 남지만 복귀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만큼 어느 정도 몸이 풀렸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번 네이션스리그 경기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기대해볼 만하다. 대표팀에서도 토트넘 동료 델레 알리, 에릭 다이어, 대니 로즈와 함께하게 돼 손발을 맞추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상대팀 네덜란드에는 리버풀의 핵심 선수 버질 반 다이크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이 버티고 있다. 케인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리버풀의 승리를 이끌었던 반 다이크를 상대로 다시 한 번 골문을 두드려야 한다. 꼭 이기고 싶었던 경기에서 패배한지 5일 만에 같은 상대를 만나는 셈이다. 케인을 포함한 ‘토트넘 4인방’이 출격을 준비하고 있는 잉글랜드가 반 다이크의 네덜란드를 꺾고 소속팀에서의 한을 풀 수 있을까.

UEFA 네이션스리그는 지난해 첫 출범한 유럽의 국가 대항전으로, 오는 10일 첫 우승국이 가려질 전망이다. 네덜란드와 잉글랜드의 경기 전날인 6일에는 포르투갈과 스위스의 준결승 경기가 킥오프된다. 사상 최초로 유럽 3대 리그에서 우승을 맛본 ‘우리형’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소집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포르투갈 대 스위스 경기 역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