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치열한 불펜싸움서 웃은 한화, 4연패 탈출…두산은 4연패 수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잠실) 안준철 기자

한화 이글스가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반면 두산 베어스는 4연패 수렁에 빠졌다. 연패 탈출과 연패 수렁을 가른 차이는 바로 불펜 싸움이었다.

한화는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KBO리그 두산과의 정규시즌 팀간 6차전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4-3으로 짜릿한 1점 차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화는 4연패에서 탈출하며 시즌 23승27패를 만들었다.

반면 두산은 이날 잔루만 15개로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4연패로 연패가 늘어나면서 33승19패가 됐다. 이날 승리한 SK와이번스와는 1경기 차 2위가 됐다.

매일경제

24일 오후 잠실야구장에서 2019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벌어졌다. 7회초 1사 만루에서 두산 김재호가 한화 이성열의 땅볼타구를 송구받아 더블플레이를 성공시키려 했으나 1루 주자 양성우만을 아웃시켰다. 사진(잠실)=김재현 기자


시작은 한화가 좋았다. 한화는 1회초 1사 후 정은원의 타구가 두산 1루수를 맞고 2루 쪽으로 튀는 내야안타가 됐다. 그러자 두산 선발 이현호도 흔들리는 듯 했다. 후속타자 제라드 호잉의 우전안타로 1사 1,3루를 만들었다. 그리고 송광민의 적시타로 가볍게 선취점을 얻었다.

하지만 호잉이 3루까지 들어가는 틈을 타 타자주자 송광민이 2루로 뛰다가 아웃됐다. 1-0에 2사 3루. 여기서 최진행의 3루 쪽 땅볼에 두산 3루수 허경민의 실책이 나오며 한화가 2-0으로 달아났다. 이후 이성열의 2루타, 김태균의 볼넷 등으로 한화는 만루 찬스를 이어갔지만, 2점에 만족해야 했다.

두산은 3회말 1사 후 박건우의 안타와 김재환의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로 1점을 만회하며 추격을 불씨를 당겼다.

그러나 한화는 상대 실책으로 다시 달아났다. 4회초 선두타자 이성열이 안타로 출루한 뒤, 1사 1루에서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이어 투수 보크로 3루까지 진루했다. 최재훈이 볼넷을 골라 1사 1,3루. 여기서 노시환이 3루 땅볼에 그쳤지만, 3루수 허경민이 2루수 이유찬에게 던진 송구를 이유찬이 떨어뜨리며, 주자는 올 세이프 3-1이 됐다. 이후 후속타자들이 모두 2루땅볼에 그치며 한화는 더 달아나지 못했다.

그러자 두산에게 다시 찬스가 왔다. 한화 선발 김범수가 6회에도 올라와 1사까지 책임지고 내려가자 한화 두 번째 투수 박상원을 상대로 허경민이 볼넷, 호세 페르난데스가 안타로 1,3루를 만든 뒤 박건우의 희생플라이로 2-3으로 따라 붙었다. 이어 김재환이 바뀐 투수 김경태를 상대로 볼넷을 고른 뒤, 오재일이 적시타를 터트려 3-3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한화는 곧바로 이어진 7회초 바로 1점을 달아났다. 선두타자 정은원이 좌전안타로 출루했고, 1사 1루에서 송광민의 안타로 1,3루를 만들었다. 최진행이 볼넷을 골라 만루 찬스를 잡은 한화는 이성열이 2루 땅볼에 그쳤지만, 두산 바뀐 2루수 류지혁이 공을 한 번 더듬어 1루주자를 2루에서만 아웃시켰다. 타구가 빨라 충분히 병살을 노릴 수 있었지만, 3루주자가 홈을 밟아 4-3으로 앞서갔다.

두산은 7회말 2사 만루 찬스를 잡았지만, 득점과 연결시키지 못했다. 이날 잔루만 15개를 남겼다. 전날(23일) 수원 kt위즈전에 이어 불펜투수들이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한화는 김범수 이후 박상원과 김경태가 좋지 않았지만, ⅔을 던진 안영명에 이어 8회까지 1⅔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이태양의 역투와 9회 마무리 정우람이 1점 차 리드를 지켰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