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쇼챔피언' 뉴이스트, 활동 마무리 불구 1위 '4관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은애 기자] 뉴이스트가 5월 4째주 '쇼챔피언' 1위에 올랐다. 4관왕의 영예를 안은 것.

22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MBC뮤직 '쇼챔피언'에서는 뉴이스트가 'BET BET'으로 1위를 거머쥐었다.

이날 뉴이스트 ‘BET BET', 박효신 ‘Goodbye’, 오마이걸 ‘다섯 번째 계절’, 위너의 'AH YEAH(아예)', EXID 'ME & YOU'가 1위 후보에 올랐다. 그 결과 챔피언송의 자리는 뉴이스트가 차지했다.

특히 뉴이스트는 활동을 마무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해 놀라움을 더했다. 이로써 뉴이스트는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등에서 1위를 기록하며 4관왕에 올랐다.

뉴이스트는 이번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에서 전반적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해 적극적인 의견을 낸 것은 물론 멤버 백호는 작사와 작곡에 다수 참여해 완성도 높은 앨범을 탄생시켰다. 타이틀 곡 '벳벳(BET BET)'은 한층 성숙해진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섹시미를 담아냈다.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독특하고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뉴이스트는 초동 판매량 22만장을 돌파,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한터 차트 음반 부문 주간 차트(04.29~05.05 집계 기준)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 13개국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쇼챔피언'은 생방송이 아닌 '엔딩은 원샷이겠죠?' 코너로 구성돼 엔딩 요정 특집 하이라이트로 방송됐다. 게임을 통해 선정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총 10초간 엔딩 무대의 원샷을 꾸며야 했다.

이에 여자친구의 엄지, 마마무의 문별, 엔플라잉 재현, 몬스타엑스 주헌, 트와이스 지효 등은 다채로운 표정을 뽐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트와이스, 여자친구, 몬스타엑스, 에이핑크, 마마무, 스트레이키즈, ITZY, 아이즈원, 펜타곤 등의 무대가 그려졌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쇼챔피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