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포칼은 어디로? ‘첫 우승 도전’ 라이프치히 VS ‘더블 목표’ 뮌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라이프치히와 바이에른 뮌헨이 포칼 결승전에서 단판 승부를 벌인다.

이번 경기는 첫 우승에 도전하는 라이프치히와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뮌헨의 대결로 화제인 가운데, 누가 트로피를 차지할까. 양 팀의 경기는 오는 26일 일요일 새벽 2시 50분(한국 시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되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시즌 초반 뮌헨은 기대에 못 미치는 경기력을 펼쳤으나 이내 리그 1위 탈환에 성공했고, 결국 리그 7연패라는 업적을 쌓았다. 리그를 제패한 뮌헨은 이제 DFB 포칼 무대 평정에 나선다. 뮌헨의 니코 코바치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탈락 후 “리그와 포칼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경기서 총력전으로 나설 확률이 높다.

이번 경기는 뮌헨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다. ‘로베리’ 조합이라고 불리는 로벤과 리베리가 뮌헨 유니폼을 입고 뛸 가능성이 높은 마지막 공식 경기기 때문. 지난 프랑크푸르트와의 리그 최종전에서 나란히 골 맛을 본 두 선수가 포칼 결승 무대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일지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뮌헨과 도르트문트에 이어 리그 3위를 기록한 ‘복병’이다. 1부 리그 승격 후 매년 리그에서 좋은 성적표를 받았으나 놀랍게도 포칼 결승은 처음으로 올라섰다. 공교롭게도 상대는 포칼 역사상 우승 경험이 가장 많은 뮌헨. 독일 축구를 대표하는 강팀인 뮌헨을 상대로 라이프치히가 첫 우승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을까.

라이프치히와 뮌헨이 펼치는 2018-19 DFB 포칼 결승전은 오는 26일 일요일 새벽 2시 50분(한국 시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