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5개월 연속 1위..."세렌디피티·유튜브·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또다시 1위를 차지하며 5개월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세계일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순위


작년 12월 신설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평판' 역시 4개월간 연달아 1위에 올라 남녀를 통틀어 최고 인기 아이돌로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임을 입증한 셈이다.

지민은 지난 해 국민여론조사기관 갤럽에서 발표한 아이돌 인기 조사에서도 남녀 모두에게 높은 지지를 얻으며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4.53%로 나타났다.

지민은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 겸 리드보컬로서 특출난 춤 실력과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재능, 외모, 인성을 갖춘 팔색조 매력으로 팀 내에서 ‘입덕 요정’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 밖에도 빅데이터로 분석된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지난 한 달간 K-팝 프론트맨으로서 종횡무진 활약한 지민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세계일보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와 BBM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지민 포커스 직캠


첫 번째, ‘세렌디피티(Serendipity)’는 지민의 솔로곡으로 최근 BTS 솔로곡 중 ‘최초로 1억 뷰’ 달성했다. 세렌디피티는 지민의 아름다운 보컬에 풍부한 표현력이 더해진 곡으로 그의 솔로 무대는 ‘눈과 귀를 황홀하게 한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의 전설적인 R&B 그룹 ‘보이즈 투맨’과 세계적인 알앤비 스타 ‘칼리드’까지 지민의 노래와 무대에 푹 빠지게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두 번째, ‘유튜브’는 다수의 레전드 직캠을 보유하고 있는 지민의 ‘직캠 파워’를 보여준다. 지민은 수많은 아이돌의 롤모델로 꼽힌다. ‘없던 킬링 파트도 만들어내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무대 천재’이며 최근 방영 중인 한 오디션 프로에서도 지민의 도입부가 '킬링파트'로 강조되기도 했다.

지난 2일 방탄소년단의 역사적 커리어인 빌보드 무대 직후 지민의 개인 직캠이 공개 후 5시간 40분 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 K-팝 아이돌 최단 기록을 달성했으며 K-팝 남자 아이돌 직캠 최초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4일 동안 오르기도 했다.

또 엠카운트다운 ‘페이크 러브(FAKE LOVE)’ 지민 포커스 직캠은 작년 엠넷의 '2018 M2 YEAR END AWARDS’에서 '2018년 최고의 콘텐츠'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3425만 뷰로 역대 직캠 조회 수 1위로 ‘직캠장인’ 지민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세 번째, ‘기부’ 키워드는 지민이 자신의 고향인 부산 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부산시교육청에 1억원을 기탁한 것과 관련 있다. 지민은 그간 폐교를 앞두고 있던 모교 졸업생 전원에게 교복비를 지원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 왔다.

해외에서도 지민은 영국 가디언지 선정 '역대 전 세계 최고 보이밴드 멤버 TOP30'에서 17위를 기록해 1위인 팝의 황제 고 마이클 잭슨과 함께 30위 안에 들어 화제를 모았다.

사람이 브랜드가 되는 세상이다. 개인 활동 없이도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지민 브랜드'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추영준 선임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