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경정] 심상철 결국 스포츠월드배 대상 ‘포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심상철 경정선수.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하남=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심상철이 제13회 스포츠월드배 대상을 품에 안았다.

18일 미사리 경정장에서 열린 제13회 스포츠월드배 대상경정 결승전에서 심상철 선수(7기, A1등급)가 기광서, 서휘, 유석현, 김종민, 김응선 선수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심상철은 “올해 시즌 스타트가 좋은데 첫 대상경주에서 우승컵을 안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앞으로 경주도 저를 믿고 응원해주는 팬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멋진 경주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심상철은 지금까지 유독 스포츠월드배 우승컵하고는 인연이 없었다. 2012년 2위, 2015년 3위 성적을 보유한 심상철이 2019년 처음으로 스포츠월드배 대상경정에서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이로써 심상철은 작년 스포츠경향배,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그랑프리 우승에 이어 올해 첫 대상경주인 스포츠월드배대상 우승까지 3연속 대상 우승컵을 차지했다.

전날 열린 예선전에서 1위로 통과한 심상철은 이번 우승으로 10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이날 1코스에서 출발한 심상철은 코스 이점을 충분히 활용해 인빠지기로 1턴을 장악하며 경주 내내 1위를 유지하며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2번정의 기광서는 모터 기력이 가장 좋았지만 1턴에서 찌르는 타이밍이 살짝 늦어 아쉽게 2착으로 턴 마크를 통과했다.

하지만 첫 대상경주 출전인데도 긴장하지 않고 2위에 입상해 앞으로 전망을 밝게 했다.

3착 경합은 5번 김종민과 3번 서휘의 혼전 속에 2주회 1턴마크 선회 시 3번 서휘가 강력한 붙여돌기로 3위를 확정했다.

2위와 3위를 차지한 기광서, 서휘에게는 각각 7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