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역시 '믿듣탱' 입증"..태연, 신곡 '사계'로 음원차트 1위 역주행 [美친차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소담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믿듣탱’ 저력을 발휘했다.

24일 오후 1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태연의 신곡 ‘사계’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앞서 태연은 이날 오후 6시 새 싱글 ‘사계’를 발매했다. ‘사계’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표현했다. 태연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계’는 공개됨과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멜론에서는 공개 후 실시간 음원차트 6위에 올랐으며, 꾸준히 상승해 마침내 공개 4시간 만에 1위에 등극했다. 현재 차트에는 ‘벚꽃 연금’이라 불리는 ‘벚꽃엔딩’의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을 비롯해 백예린, 엔플라잉, 에픽하이, 박봄이 활약 중이었던 바.

태연은 드라마 OST의 요정으로 불리며 솔로 가능성을 꾸준히 입증해온 후 지난 2015년 첫 솔로 앨범 ‘아이’를 발표하며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발휘해왔다. 내는 곡마다 음원차트 왕좌에 오르며 ‘믿고 듣는 태연’(믿듣탱) 수식어를 얻은 것. 이번 ‘사계’는 주말 오후 6시에 발매됐지만, 발매 타이밍과 관계 없이 태연의 음원 파워를 다시금 확인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태연의 새 싱글에는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이뤄진 발라드 곡 ‘Blue’(블루)도 수록돼 다채로운 태연의 감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태연은 이날 오후 5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 ‘’s…one TAEYEON CONCERT’(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 마지막 공연을 펼쳤다. / besodam@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