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퇴근길 신곡] 여자친구, 더 깊어진 격정+아련..명곡 예감 '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나희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의 '해야'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여자친구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Time for us(타임 포 어스)'를 발매했다. 'Time for us'는 이들이 2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자 지난해 4월 발표된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의 연작으로, 여자친구만의 더욱 깊어진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다는 평이다.

타이틀곡 '해야'는 좋아하는 사람을 아직 떠오르지 않은 '해'에 비유한 노래로, 소녀의 복잡하면서도 애틋한 심경을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전작 '밤'과 이어지는 서사를 다룬 만큼, '밤'으로 호흡을 맞춘 작곡가 노주환, 이원종이 다시 한 번 여자친구를 위해 뭉쳤으며, 더욱 깊어진 '격정 아련' 감성을 녹여냈다.

그중에서도 "저기 해야 해야/ 너를 봐야 봐야/ 내가 불확실한 미래마저/ 조금씩 더 가까워", "잡으려 할수록/ 멀어지고 있어/ 잔뜩 겁이 나서 나서 / 기다리고 있을게", "타는 심장이 버티지 못해/ 나를 전부다 보낼게/ 그래야 네가 떠오를 수 있게 해" 등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감정이 고조되는 가사가 스토리텔링에 능한 여자친구만의 독보적 색채를 느끼게 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끝이 없는 새벽'을 주제로 새벽부터 낮, 그리고 깊어진 밤까지 비밀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여자친구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해야'만의 감성을 배가시켰다.

이러한 '해야'를 비롯해 여자친구의 'Time for us'에는 'You are not alone', '기적을 넘어(L.U.V.)', 'GLOW(만화경)', '비밀 이야기(Our Secret)', 'Only 1', 'Truly Love', '보호색(Show Up)', '겨울, 끝(It's You)', 'A Starry Sky', 'Love Oh Love', 'Memoria(Korean Ver.)', '해야 Inst버전' 등 총 13곡이 수록됐다.

이에 앞서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버릴 곡이 하나도 없다", "명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여자친구가 '해야'로 9연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nahee@osen.co.kr

[사진] '해야' 뮤직비디오 캡처, 쏘스뮤직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