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퀸 '보헤미안 랩소디', 몇 회 스트리밍 됐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16억 회…20세기 발표곡 중 최다"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노컷뉴스

퀸(사진=유니버설뮤직그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밴드 퀸(QUEEN)의 대표곡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는 몇 회나 스트리밍 됐을까.

18일 유니버설뮤직그룹에 따르면, 1975년 발표된 퀸의 앨범 '어 나이트 앳 디 오페라'(A Night At The Opera)에 수록된 곡인 '보헤미안 랩소디' 원곡과 공식 뮤직비디오는 스포티 파이, 애플 뮤직, 디저, 유튜브 등 전 세계 주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총 16억 회 이상 스트리밍 됐다. 이에 대해 유니버설뮤직그룹은 "20세기 발표된 곡 중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퀸의 창립 멤버이자 기타리스트인 브라이언 메이는 유니버설뮤직그룹을 통해 "우리의 음악이 아직도 많은 시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게 참 기쁘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의 최고경영자 루시안 그레인지는 "퀸을 많은 사람에게 선보인지 40년이 넘었다"며 "지금도 퀸의 곡이 여전히 새로운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는 걸 보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했다.

최근 퀸의 명곡들은 프론트맨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성공기를 다룬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영화 OST는 15일자(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차지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비롯한 퀸의 곡들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팝 차트는 물론, 종합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유지 중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