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방탄소년단 소속사, 티셔츠 논란 후 원폭 피해자에 직접 사과 "진심으로 사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이 경남 합천의 원폭 피해자들을 찾아 정식으로 사과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16일 오후 경상남도 합천 원폭 자료관에서 한국원폭피해자협회를 방문, 비공개 간담회를 열고 관계자들을 만나 최근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이날 운영총괄 이진형 씨는 "피해자 분들 마음에 상처를 입은 부분이 있을 수 있어 찾아뵙고 말씀드리는 게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의도치 않았지만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원폭피해자협회 측은 "방탄소년단 멤버가 입은 티셔츠의 원폭 투하 그림을 문제 삼아 일본이 전범 가해자로서 사죄하기는커녕 세계 유일의 핵 피해국 코스프레를 한다"며 "역사의식이 없는 몰지각한 일부 일본 언론이 자국 침략 역사를 반성하는 여론을 조성하기는커녕 오히려 방탄소년단 방송 출연을 정지하는 등 적반하장 태도를 보이는 데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원폭으로 광복이 됐다는 생각보다 원폭의 반인류성에 대해 우리 모두 생각해보길 바란다. 일본 당국, 언론은 더는 여론을 호도 왜곡하지 말고 방탄소년단의 순수한 활동을 방해하지 않길 바란다"며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의 사과를 혐한 반한 여론을 주장하는 데 이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근 반일 논란 등으로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지민이 광복절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티셔츠를 입었다는 이유에서다. 해당 티셔츠에는 우리 나라 국민들이 만세를 부르는 모습, 원자폭탄이 터지는 등의 모습이 프린트 돼 있으며, '애국심(PATRIOTISM)', '우리 역사(OURHISTORY)', '해방(LIBERATION)', '한국(KOREA)' 등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에 따른 후폭풍으로 방탄소년단은 당초 출연 예정이었던 일본 아사히TV 대표 음악프로그램 '뮤직스테이션'에 참석하지 못했다. '엠스테' 측은 "착용의 의도를 묻는 등 소속 레코드 회사와 협의를 진행해 왔지만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유감스럽게도 이번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고도 설명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미국 유대인 인권단체는 과거 RM이 나치 친위대(SS) 문양이 담긴 의상을 착용했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유대인 인권단체 시몬비젠탈센터 측은 "방탄소년단은 나치 친위대 문양이 박힌 모자를 쓰고 사진을 찍었다. SS는 2차 세계대전 기간 600만 유대인을 살해한 홀로코스트의 핵심 가해자"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결국 이에 대해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하여 당사 소속 모든 아티스트들의 활동에 있어, 전쟁 및 원폭 등을 지지하지 않고, 이에 반대하며, 원폭 투하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상처를 드릴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라며 공식 사과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