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손 더게스트' TV화제성 1위 유종의 미..도경수, 4주연속 출연자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 ‘손 the guest’가 TV화제성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5일에 발표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OCN 수목드라마 ‘손 the guest’가 1위로 종영했다.

최근 6주 연속 급상승 곡선을 그려온 ‘손 the guest’는 마지막 주에 자체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3주 연속 1위를 지켜온 ‘백일의 낭군님’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마지막 주 30,594점은 2018년도에 방영된 드라마 중 tvN ‘나의 아저씨’가 기록한 35,190점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성적이다.

2위인 ‘백일의 낭군님’ 역시 자체 최고 기록으로 종영했으며 남자 주인공 도경수는 출연자 화제성 부문 4주 연속 1위 자리를 달성했다.
스포츠서울

그 뒤로 3위부터 10위까지는 JTBC ‘뷰티인사이드’와 ‘제3의 매력’,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MBC ‘내 뒤에 테리우스’, MBN ‘설렘주의보’, SBS ‘여우각시별’, tvN ‘계룡선녀전’, tvN ‘나인룸’순이다.
스포츠서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백일의 낭군님’의 도경수, 남지현, 조성하, 한소희가 각각 1,2,7,9위를 차지, 톱10안에 네명이나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3·4위는 ‘뷰티인사이드’의 서현진과 이민기가 각각 랭크됐고, ‘손 the guest’ 의 김동욱과 김재욱은 5위와 6위에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8년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6편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11월 5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ch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