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미나미노 멀티골' 일본 축구, 우루과이에 4대 3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 축구대표팀이 일곱 골이 터진 난타전 끝에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를 꺾었습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서 선제골과 결승 골을 책임진 미나미노 다쿠미의 멀티 골 활약에 힘입어 4대 3으로 이겼습니다.

이로써 일본은 모리야스 감독이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이후 A매치에서 3연승을 달렸습니다.

반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인 우루과이는 지난 12일 우리나라에 2대 1로 패한 데 이어 일본에도 덜미를 잡혀 아시아 원정을 2연패로 마치고 체면을 구겼습니다.

일본이 경기 시작 10분 만에 나카지마 쇼야의 패스를 받은 미나미노의 선제골로 기선을 잡았습니다.

이후 우루과이의 거센 반격으로 공방전이 펼쳐지면서 두 팀은 2대 2로 균형을 맞췄습니다.

우루과이의 간판 골잡이 에딘손 카바니는 2대 1로 끌려가던 후반 13분 동점 골을 뽑으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하지만 일본 선수들이 홈팬들의 응원 속에 힘을 냈습니다.

일본은 2분 후 도안 리츠가 한 골을 더 넣었고, 선제골의 주인공인 미나미노가 후반 21분 쐐기 골을 터뜨리며 4대 2를 만들었습니다.

우루과이는 후반 30분 호나탄 로드리게스가 추격 골을 넣으며 4대 3으로 따라붙었지만 더는 골망을 흔들지 못하면서 한 점 차 패배를 당했습니다.

▶[SDF2018]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참가신청 바로 가기
▶[보이스V] 당신을 위한 비디오 콘텐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