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위클리★리플레이] 아이유 '삐삐' : 이렇게 유쾌한 경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한 주간 가요계에서 공개된 신곡. 그 중 귀호강을 선사하는 노래를 추천합니다.

★ 아이유 ‘삐삐’

가수 아이유가 깜짝 디지털 싱글 ‘삐삐’를 공개하며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팬들과 함께 했습니다. 신곡 ‘삐삐’는 약 1년 만에 공개되는 아이유의 신곡인 만큼 기대를 모았고,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휩쓸며 아이유의 힘을 증명했습니다.

감상 포인트 : 우선 ‘삐삐’는 아이유가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라는 점에서 궁금증을 모읍니다. ‘삐삐’는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으로,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유니크하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와 아이유의 음색이 만나 ‘힙한 감성’의 아이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 NCT 127 ‘Regular’

그룹 NCT의 서울팀 ‘NCT 127’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지난 2016년 데뷔해 ‘소방차’, ‘무한적아’, ‘Cherry Bomb’, ‘Touch’ 등 세련된 음악 색깔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NCT 127은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멤버 정우를 영입하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감상 포인트 : 타이틀곡 ‘Regular’는 라틴 트랩 장르의 곡입니다. 멤버 태용과 마크가 랩메이킹에 참여해 곡의 매력을 더했으며, 멤버들의 독특한 보컬과 랩이 인상적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부자가 되는 꿈에 대한 내용을 가볍고 경쾌하게 풀어낸 가사가 재밌는데, 곳곳에 재치 있는 가사가 있어 찾아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 위키미키 ‘Crush’

독보적인 ‘틴크러시’ 매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위키미키가 7개월 만에 첫 번째 싱글 앨범 ‘KISS, KICKS’로 돌아왔습니다. 위키미키는 ‘KISS’와 ‘KICKS’라는 상반되는 두 가지 콘셉트를 통해 기존에 선보인 당돌하고 자신감 넘치는 매력에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러블리 틴크러시’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감상 포인트 : ‘I Don’t Like Your Girlfriend’와 ‘La La La’를 통해 당돌하고 자신감 넘치는 ‘틴크러시’ 매력을 보여줬던 위키미키는 신곡 ‘Crush’로 ‘틴크러시’에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바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는데요. 짝사랑에 빠졌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하려는 당돌한 소녀들의 이야기와 함께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