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호날두 2도움' 유벤투스, 개막 후 7연승 선두 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호날두, 동점골·쐐기골 어시스트로 3-1 역전승에 앞장

연합뉴스

나폴리와 경기에 출전한 유벤투스의 호날두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무대로 옮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이타적인 플레이로 소속팀의 개막 후 7연승 행진에 앞장섰다.

호날두는 3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나폴리와 2018-2019시즌 세리에A 7라운드 홈경기에서 도움 두 개를 기록하며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개막 후 7연승 휘파람을 분 유벤투스는 승점 21점으로 2위 나폴리(5승 2패·승점 15)와 격차를 크게 벌리며 여덟 시즌 연속 우승을 향해 순항했다.

호날두는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지만, 어시스트 두 개를 포함해 세 골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에 수훈갑이 됐다.

호날두는 마리오 만주키치와 투톱을 이뤄 나폴리 공략에 나섰지만, 나폴리가 전반 10분에 터진 드리스 메르텐스의 선제골로 1-0 리드를 잡았다.

이후 호날두의 원맨쇼가 펼쳐졌다.

호날두는 2분 후인 전반 26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크로스를 올렸고, 만주키치가 헤딩슛으로 연결해 동점 골을 뽑아냈다.

선제골을 배달한 호날두는 후반 4분에는 강한 슈팅을 날렸고, 공이 골키퍼에 이어 골대를 맞고 나오자 만주키치가 밀어 넣어 승부를 2-1로 뒤집었다. 도움은 기록되지 않았지만, 호날두가 역전 골에 보이지 않는 기여를 했다.

호날두의 활약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호날두는 2-1로 앞선 후반 31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했다. 이 공을 잡은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쐐기 골로 꽂으면서 호날두의 어시스트가 기록됐다.

호날두는 도움 2개를 기록하며 승리에 기여했고, 만주키치는 멀티 골로 3-1 역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