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N시청률] '미스터 션샤인' 지상파 드라마 제치고 동 시간대 1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tvN '미스터 션샤인' 방송 화면 캡처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미스터 션샤인'이 동 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13회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13.3%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애신(김태리 분)이 꿈에 그리던 아버지 고상완(진구 분)의 얼굴을 확인하고는 슬픔과 그리움의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담겼다. 극 중 애신은 유진 초이(이병헌 분)가 품에서 꺼낸 사진을 받아 들고는 의아해했던 상황. 유진은 혹시 아는 얼굴이 있냐고 물었지만 애신은 이들이 누구냐며 되레 질문했다. 그러자 유진은 "이들 중 한 사람을 조사 중인데 뭔가 걸리는 게 있어 묻는 거요. 이 중 한 사람의 이름이 고상완이오"라면서 애신의 아버지 이름을 읊었다.

유진의 말에 놀라 다시 사진을 쳐다보던 애신의 눈동자가 흔들리자, 유진은 "부친의 얼굴을 몰랐던 거요?"라며 당황했다. 이에 애신은 고개를 끄덕이며 "일본으로 건너가 한 여인을 만났고, 두 분이서 소박하게 혼인을 하고 나를 낳으셨다 들었소. 얼마 되지 않아 두 분이 돌아가셨고. 갓난아기인 나는 조선으로 건너와 할아버님 손에 맡겨졌다고"라면서 눈물을 흘렸다.

눈물을 흘리면서 애신은 "내 눈매가 꼭 아버님을 닮았다고. 고집부릴 때가 특히 아버님 얼굴이라고. 함안댁도 내 어머님의 얼굴은 모르니 내 얼굴에서 아버님을 빼면 어머니 얼굴일 거라고"라며 생김새조차 모르는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애통함을 내비쳤다. 그리고 애신은 "이분이오. 내 아버님. 알 수 있소"라면서 떨리는 손가락으로 상완의 얼굴을 정확하게 짚고는 오열을 터트렸다.

이후 사진 속 한 사람이 자신을 습격해 현장에서 잡았다는 유진에게 애신은 "이리 사진을 찍었다는 건 아버님의 친우라는 건데. 귀하를 왜?"라고 당혹스러워했다. "가장 쉬운 해석은 이들 중 누군가가 친우들을 배신했을 경우요"라는 유진에게 애신은 밝혀지는 게 있으면 알려달라며 "부탁하오. 내가 부모님에 대해 물을 수 있는 이가 현재로선 유일해서"라고 걱정스러운 표정을 지어 불안감을 드리웠다.

그런가 하면 애신의 할아버지 고사홍(이호재 분)이 전국의 선비들을 화합하는 서신을 보내자 이완익(김의성 분)이 이에 격분하는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높였다. 고사홍은 "작금의 세태에 이 나라 선비 된 자로 어찌 침묵하겠는가. 하여 이달 그믐 회합을 통해 뜻을 모으고자 하니, 초야에 묻힌 그대들은 한성으로 상경하여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며 결연한 의지를 담은 서신을 전국 각지로 발송했던 터. 하지만 이를 읽어본 우체사 총판은 이완익에 달려가 보고했고, 이완익은 서신을 회수해서 태워버리라면서 "늙은이가 얌전히 죽을 날이나 기다리지. 말년에 더러운 꼴이 보고 싶은 모양이다. 송백? 그럼 내래 소나무 밑에 송장으로 묻히게 해주갓서"라고 서슬 퍼런 눈빛을 드리웠다. 이완익의 패악이 고사홍에게 향할 것이 예고되면서 애신에게도 어떤 위기가 휘몰아칠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미스터 션샤인' 14회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breeze5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